-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4) : 권위있는 하나님 스스로의 계시이기 때문이다

사진: Nicholas Safran on Unsplash

내 음성의 소리가 많은 사람들의 귀를 울릴지 모르지만, 관심의 대상은 성경적인 내용이지 내가 아니다. 나의 생각과 견해는 “영생의 말씀”(요 6:68)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이다.

성경을 전파하는 것은 마음과 영혼 위에 하나님의 권위를 세우는 것이다. 목회자가 신실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할 때 그의 사람들은 누가 그들의 영혼의 주권자이신지를 이해하게 된다. 그들은 오직 하나님만이 자신들의 생각과 행동을 주관하신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는 사람들이 나 자신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과 같이 생각하게 하는 죄를 절대로 짓고 싶지 않다. 나는 강대상에 올라 갈때 내가 하나님의 대언자가 된다는 기대감이 있다. 나는 하나님을 대신해서 말한다. 나 자신의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전에 전국적으로 알려진 신문사의 사주가 우리 교회에 큰 관심이 있어 함께 식사를 한 적이 있다. 그는 기독교인이 아니었다. 그런 그가 내게 질문을 했다 “당신은 왜 자신의 의견을 전혀 내놓지 않습니까?”

나는 그의 질문에 이렇게 반문했다. “당신은 매일 신문에서 각종 의견을 보는데 또 다른 의견이 필요하십니까? 그러나 나는 목회자로서 나의 의견을 말하기 위하여 부르심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나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대표하기 위해서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나의 의견을 말하는 사설을 쓸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만일 이 세상에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시는지를 쓸 수 있는 사설란을 준다면 기꺼이 그 일을 하겠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나의 제안을 받아 들이지 않았다. 하지만 내가 무엇을 말하고자 했는지는 이해했을 것이다.

하나님의 대사로서 우리들의 목적은 우리들의 생각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의 왕을 바로 알리는데 있다. 이 말의 의미는 우리가 해야 하는 모든 일은 계시된 하나님의 말씀을 각 사람들의 마음에 새겨지도록 바로 전달하는 것이다. 우리의 생각 또한 성경적이어야 된다는 것이다. 나의 기도는 스펄전이 존 번연에 대해서 말한 것이 오늘날 우리에게도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 사람은 살아 있는 성경이다! 어디든 그를 찔러보라. 그의 피는 성경적이다. 성경의 근본이 그를 통해서 흐르고 있다. 그는 성경을 인용하지 않고는 말할 수 없다. 이는 그의 영혼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워져 있기 떄문이다.” [복음기도신문]

존 맥아더(John MacArthur) | 그레이스투코리아 칼럼니스트

원문: https://www.gty.org/library/blog/B140120

GTK칼럼은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성경의 말씀에서 답을 찾고자 하는 미국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의 존 맥아더 목사와 GTK 협력 목회자와 성도들이 기고하는 커뮤니티인 Grace to Korea(gracetokorea.org)의 콘텐츠로, 본지와 협약을 맺어 게재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 나는 왜 아직도 말씀을 전파하는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2): 시간을 초월하고 진정으로 강력하기 때문이다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3): 하나님의 진리를 명확하고 확실하게 세우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