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한 걸음 떼는 시작부터 전부의 믿음, 절대 믿음!

291호 / 복음이면 충분합니다

오직! 절대! 전부의 복음! (9)

아브라함은 오직 믿음에 의하여 하나님 앞에 의롭다함을 얻었다. 자기 자신에게 어떤 근거도 두지 않았다. 우리에게 오직 믿음이 되지 못하는 약점을 그도 똑같이 갖고 있었다. 그래서 ‘아브라함이 그가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다.’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이 진짜 살아계시고 전능하셔야만 가능한 이야기를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시고 그것을 믿으라고 하시는 것이다.

그것은 너의 가능성을 믿으라는 말이 아니다. “너의 가능성을 0.001%도 믿지 말고,
또 다른 가능성을 믿지 말라. 네 믿음은 순도 100%의 오직 믿음이 되어야 된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오직 하나님만을 믿어야 된다. 그가 100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음을 알았고 10살 차이인 사라가 90세 할머니가 됐을 때 임신과 출산은 생리적으로 불가능해졌다. 아무리 인간의 긍정적, 적극적 사고방식을 동원해도 불가능한 상황이다. 애를 낳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하나님은 너와 네 아내를 통해서 큰 민족을 이루겠다고 약속하셨고, 그 약속을 한 지 25년이 지나가고 있었다. 25년이라는 세월만 지나가 할머니가 돼버린 것이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었고 인간의 최선이나 어떤 방법으로도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미 죽은 것 같음을 알았다고 말한다. 사라의 태가 이미 죽었고 불가능한 상황인데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과 같이 창조하시는 하나님이신 줄을 믿었다고 말하는 것이다.

일러스트=이예원

오직 믿음이다. 이것은 극단적인 믿음이다. 이것은 말이 안 되는 믿음이다. 그 믿음에 전부를 걸었고 자기 운명을 다 걸었다. 흔들리는 공격이 올 때에도 절대 믿음이었다. 흔들릴 수가 없었다. 흔들리다가도 언제나 출발할 때 믿었던 그 하나님을 절대로 믿었고 오직 그것밖에 없었다. 아브라함은 뒤로 물러갈 수가 없었다.

그 삶을 시작할 때 아브라함은 본토 친척 아비의 집을 떠났다. 심정적으로 아브라함처럼 외로운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그는 고향을 떠나서 계속 죽을 때까지 타향을 떠돌았다. 그의 믿음은 전부였다. 그가 그렇게 떠도는 이유는 고향이 멀어서 못 돌아간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는데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것이다. 아브라함의 일생을 말할 때 ‘오직 믿음, 절대 믿음, 전부된 믿음’ 이것 빼고는 할 말이 없다.

아브라함이 75세에 하란을 떠날 때 그 시대에는 다른 지역에 그냥 들어가면 침략전쟁이나 마찬가지였다. 이 부족에서 다른 부족으로 가버리면 그건 전쟁 상태이다. 그런데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눈에 보이는 아무 보장도 없는데 주님이 ‘가라!’ 그러시면 가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믿는 사람이 대책이 있어야지 상식 있는 거지.’라고 말한다. 그러나 상식보다, 대책보다 ‘하나님의 부르심’ 그 ‘부르신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이것을 절대 믿음이라고 안 하고 뭐라고 하겠는가? 이것을 오직 믿음이라고 안 하고 뭐라고 하겠는가? 왜 우리에게 복음의 능력이 안 나타나는가? 왜 하나님의 약속을 경험 못 하는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한 걸음 떼는 시작부터 전부의 믿음이었고, 절대 믿음이었다. (2018년 8월) <계속> [복음기도신문]

김용의
(순회선교사, LOG미션 대표)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오직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
병든 자아로 죽었던 너희를 예수께서 ‘살리셨도다!’
오직, 절대, 전부에서 ‘나, 나, 나’로 바뀐 저주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40428_KJI_Muslim evangelism
[김종일 칼럼] 그리스도인의 삶을 통한 무슬림 복음 전도
Patrick-fore-b on Unsplash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9): 개인적인 성경공부의 필요성을 중히 여기기 때문이다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