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성매매의 악순환을 끊는 유일한 길, 십자가에서 시작된다

▶ 미국 드라마 ‘더 바이블’중 간음하다 잡혀온 여인에게 죄를 용서해주시는 예수님

[button color=”” size=”” type=”square” target=”” link=””]180호 / 기획[/button]

그리스도인들이 성매매 산업을 종식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최근 미국 체조계와 할리우드의 성폭력 스캔들이 ‘미투 운동’ 등을 통해 사회의 지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투 운동은 2017년 10월 미국에서 하비 와인스타인의 성폭력 및 성희롱 행위를 비난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서 해시태그(#MeToo)를 다는 행동에서 시작됐다. 이후 수많은 저명인사를 포함, 많은 사람들이 여성 혐오, 성폭행 등의 경험을 공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퍼지게 되었다. 이러한 비극적인 상황으로 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활발한 토론을 가져오는 한편, 성매매 피해자들의 끊임없는 현상도 마찬가지로 조명을 받아야할 것으로 보인다.

성매매 산업, 전 세계에서 1500억 달러

성매매는 전 세계적으로 15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만 35억 달러의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간을 도구화하는 이 범죄는 마약밀매와 불법무기거래를 넘어서는 두 번째로 큰 국제 범죄 영역으로 산업화되고 있다. 수년간 성매매 학대로 인한 트라우마를 겪는 피해자들을 치료해 온 L.G. 깁슨 목사는 기독교 공동체가 이 전염병을 끝낼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의 믿음은 성매매 피해자들과 알선 업자들, 그리고 성매수자들 세 그룹에게 초점을 맞춘 접근법으로 이 비극을 근절 시킬 수 있는 능력과 집념을 가지고 있다.”

성매매 피해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약 2090만 명으로 추산된다. 깁슨 목사는 “이 피해자들은 가장 높은 입찰자에게 소처럼 팔려서 진열대에서 작은 방으로 간단히 보내진다.”고 설명했다. 깁슨은 성폭력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성적 학대 치유 안내책자인 ‘눈물과 각설탕을 통해(Through Tears and Sugar Cubes)’를 조만간 출간한다.

유럽안보협력기구(OSCE)에 따르면, 성매매 피해자는 90달러에 팔리는 반면 성매매 알선업자들은 100%에서 많게는 1000%의 투자수익을 올리고 돈을 번다. 도시문제연구소(Urban Institute)의 연구에 따르면, 일부 성매매 알선업자들은 매주 3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다.

“알선업자들은 부유해지고, 성매수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고, 성매매 피해자들은 탈출하기 어려운 악순환에 빠져있다.”고 깁슨은 덧붙였다.

성매매 피해자들을 구출하기 위한 평균 비용은 1인당 3만 달러지만 그 금액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는다. 성매매 피해자들은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학대로 고통받고 있다. 학대 피해자들은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3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을 확률이 6배, 알코올을 남용할 확률이 13배, 마약을 남용할 확률이 26배 더 높다. 그리고 64%가 자살을 시도하거나 자살한다.

성매매 피해자들, 그리스도 안에서 평안 찾을 것

▶ 미국 드라마 ‘더 바이블’중 간음하다 잡혀온 여인에게 죄를 용서해주시는 예수님

깁슨 목사는 “마음을 치유하고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이 피해자들이 알선업자에게로 돌아가는 것을 막고 악순환을 끊는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그 치유는 십자가에서 시작되며 그리스도 안에서만 성매매 피해자들이 평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많은 비극적 상황들과 자연재해들 가운데 가장 먼저 불을 밝히는 단체는 그리스도께 믿음의 기초를 둔 단체들이며, 그리스도인들이 성매매 피해자들의 자유를 위한 여정을 이끌어야 한다고 믿는다.”면서 “우리가 해온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우리가 길을 인도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복음기도신문]

번역= 복음기도신문 국제팀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