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넷플릭스, 기독교 관점 모세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

▲ 테스터먼트 모세 이야기(Testament: The Story of Moses) 시즌 1 예고편 (Season 1 trailer) 사진 : 유튜브 채널 MODERN TRAILER 캡처

모세에 관한 넷플릭스(Netflix)의 새로운 3부작 다큐시리즈인 ‘테스터먼트: 모세 이야기(Testament: The Story of Moses)’가 지난 3월 27일 수요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제작자는 다양한 신앙 전통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시청자에게 영감을 전달할 목적으로 이 프로젝트를 제작했다. 이 시리즈에는 무슬림, 유대인의 관점뿐만 아니라 각 전통 내의 다양한 관점도 포함되었으며, 역사적 기독교의 관점이 잘 표현되어 있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카르가 세븐 픽쳐스(Karga Seven Pictures)의 창립 파트너이자 총괄 프로듀서인 켈리 맥퍼슨(Kelly McPherson)은 “우리는 과거에 넷플릭스를 위해 몇 편의 역사적인 다큐 시리즈를 제작하여 호평을 받았다. 우리는 역사를 좋아하고, 이런 거대하고 서사적인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부서가 전화가 걸려와 성경에 관한 시리즈를 만들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제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맥퍼슨과 그의 팀은 모세를 주제로 선택한 것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미 모세에 대한 많은 다큐가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우리에겐 큰 도전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모세와 출애굽기가 다양한 계층의 많은 사람들에게 기준점이 된다는 생각에 동의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공감하고 끌릴 수 있는 상징적인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다른 버전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방식으로” 다큐시리즈를 만드는 게 목표였다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공식 요약에 따르면 이 다큐시리즈는 모세가 어떻게 “버림받은 무법자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자이자 하나님의 사자”로 변했는지를 다루고 있다.

이 모세 시리즈에는 다양한 관점이 포함되어 있지만 역사적 기독교의 관점이 정확하게 표현되어 있다. 예를 들어, 시청자들은 이스라엘 가족들이 문설주를 피로 덮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는 장면을 보며 이것이 기독교인들에게는 “신약과 예수 그리스도, 즉 어린 양의 피, 어린 양의 희생, 그리고 오직 그분의 피에 의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모로코에서 촬영되었으며 전문가와의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다.

맥퍼슨은 이 시리즈가 다양한 관점을 가진 사람들에게 얼마나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보고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여러분이 이 이야기에 대해 잘 배우면서 자랐다면, 여러분이 몰랐던 것을 알게 되길 바란다. 또한, 예전처럼 여전히 같은 방식으로 시청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으로 느껴지기를 바란다. 만약 관련 내용에 대한 어떤 진정한 지식도 없이 보게 된다면, ‘훌륭하고 영감을 주는 이야기’라고 받아들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크리스찬타임스=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10_8_1_Views in Books(1068)
“약한 것을 찬양하라”… 59개 언어로 번역된 믿음의 고백
20241225_Jisun_Christmas Concert
지선 전도사와 함께 하는 '성탄콘서트. 송년예배' 24일 열려
1200
동요시인 이태선.윤춘병 목사 학술지 발간… “두 분의 어린이와 이웃 사랑 기억하며”
jamie-street unsplash
예수님을 묵상하며 듣기 좋은 찬양 앨범 추천

최신기사

[TGC 칼럼] 하나님은 하나님. 그는 선한 일을 하신다, 우리가 아플 때도
정치 혼돈.사회 갈등 속에 국민들 이성 되찾고 교회는 기도해야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가 기독교인.어린이 등 48명 살해
크리스마스 캐롤, 시대 초월한 신앙과 연대의 상징으로 남아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 위해 따뜻한 손길 전해 외 (12/25)
[오늘의 열방] 홍콩, 해외 체류 민주활동가 6명에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현상수배… 여권도 취소 외 (12/25)
[기도24.365] 한국.북한.다음세대를 위한 기도(12.24)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25_TGC George_Muller
[TGC 칼럼] 하나님은 하나님. 그는 선한 일을 하신다, 우리가 아플 때도
20210610 Judgement
정치 혼돈.사회 갈등 속에 국민들 이성 되찾고 교회는 기도해야
20241223_Jihadists Attack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가 기독교인.어린이 등 48명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