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韓,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 시작 외(9/24)

▲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서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 복음기도신문

오늘의 열방* (9/24)

韓,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 시작

국제 낙태 반대 기도운동 단체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40 days for life)’가 주최하고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이 22일부터 시작됐다. 캠페인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40일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경의선 숲길 인근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은 3명의 봉사자가 현장에서 피켓을 들고 홍보하고 기도문으로 기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최 측은 “기도와 금식(개인 선택)으로 오직 평화적인 방법으로만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주최 측에서 준비하는 피켓과 함께, 기도문이 천주교와 개신교 버전으로 각각 별도로 준비될 것”이라고 밝혔다.

WHO, 초미세먼지 권고 수준 강화… “대기오염으로 매년 700만 명 조기 사망”

세계보건기구(WHO)는 대기오염으로 매년 700만 명이 조기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초미세먼지의 권고 수준을 강화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WHO는 22일(현지시간)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 오존,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일산화탄소 등 대기오염 물질 6종에 대한 ‘대기질 가이드라인'(AQG)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연간 평균 15㎍/㎥ 이하로, 24시간 기준 45㎍/㎥ 아래로, 초미세먼지의 가이드라인은 이전보다 2배 강화한 연간 5㎍/㎥ 아래로, 24시간 기준 15㎍/㎥ 이하로 유지하도록 권고했다.

유엔, “예멘서 1600만 명 아사 상태 지속”… 식량지원 호소

유엔은 예멘 전체 인구의 절반이 넘는 1600만 명이 굶주림에 허덕이고 있으며 “아사(餓死)상태가 지속되고 있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유엔식량계획 등 구호기관들은 국제사회가 나서서 식량지원을 가속화하지 않는다면 식량원조는 곧 고갈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AP, AFP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데이비드 비슬리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은 이 날 후티반군의 공세가 전략적 지역인 마리브주에서 강화되는 등 예멘의 인도주의적 위기와기아사태가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라질, 열흘째 화재… 주민·관광객에 긴급대피령

브라질 중서부 삼림 지역에서 열흘째 화재가 계속되는 가운데, 주민과 관광객 수백 명이 대피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2일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화재는 중서부 삼림 지역인 샤파다 두스 베아데이루스에서 열흘 전부터 시작됐으며 인근 국립공원으로 불길이 번지면서 당국은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긴급대피령을 내렸다. 화재로 지금까지 축구 경기장 2만 3000개 넓이의 삼림이 불에 탔으며, 옥수수 등 곡물 재배지도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중남미, 늘어나는 이민자에 밀입국 알선조직도 기승

미국으로 가려는 중남미 등의 이민자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이들의 ‘아메리칸드림’에 기생하는 밀입국 알선조직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멕시코 정부는 22일(현지시간) 올해 1∼8월에 모두 1232건이 적발됐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376건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밝혔다. 미국행을 시도하는 이민자들 자체가 많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미국 정부의 압력 속에 멕시코 당국이 자국을 통과하는 이민자들의 단속을 강화하면서 밀입국 알선 적발 건수도 함께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또한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당국은 1년 여의 공조 수사를 통해 총 45명의 밀입국 알선 조직원들을 검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대만, CPTPP 가입신청서 제출… 중국 “하나의 중국 원칙 위배” 반대

대만이 중국에 이어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을 공식 신청하면서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의 긴장이 고조될 전망이다. 22일 대만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천정치(陳正祺) 대만 경제부 차장(차관)은 이날 대만이 CPTPP 가입을 공식 신청했으며, 23일 왕메이화(王美花) 경제부장이 이와 관련해 자세한 브리핑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대만의 CPTPP 가입 신청 발표는 중국이 CPTPP 가입을 신청한 지 6일 만에 나왔다. 그간 중국은 대만의 CPTPP 가입 추진에 ‘하나의 중국’ 원칙을 강조하며 반대 의사를 밝혀왔다.

아프간, 무장괴한이 탈레반 공격… 5명 사망

아프가니스탄에서 22일(현지시간) 정권을 장악한 이슬람주의 탈레반에 대해 무장괴한들이 공격을 가해 탈레반 대원 등 5명이 사망했다고 뉴시스가 보도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이날 잘랄라바드주 주도 잘랄라바드의 주유소에서 탈레반 차량에 무장괴한들이 총기를 난사해 대원 2명과 주유소 직원 1명이 숨졌으며, 또 현장에서 어린이 1명도 목숨을 잃었다. 또한 잘랄라바드 시내에서 탈레반 차량에 폭탄공격이 가해져 어린이 1명이 변을 당하고 탈레반 대원 2명과 근처에 있던 1명이 다쳤다.

임현수 목사, 한국 정부에 북한 내 자국민 송환에 적극적 노력 촉구

북한에서 노동교화형을 선고받고 억류됐다가 캐나다 정부의 노력으로 2017년 8월에 풀려난 임현수 목사가, 북한 내 자국민 송환에 무관심한 한국 정부에 일침을 놓았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지난 20일 캘리포니아 LA의 한인교계 목회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임 목사는 북한에 억류돼 있는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선교사와 탈북민 김원호·고현철·함진우 선교사의 석방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촉구했다.

[동맹군 소식]

복음기도신문 선교기자통신원(취재사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코로나와 내전, 쿠데타 등 선교지에서 일어나는 긴급한 소식들을 복음기도신문에 전달해 국내외에 있는 기도동역자들이 보고 신속하게 기도할 수 있도록 돕는 선교기자로 동역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또한 국내에서 일어나는 숨겨진 믿음의 행진, 복음을 전하는 모임, 기도의 연합 등 복음기도동맹군들이 함께 참여해 하나님나라의 부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을 소개하는 통신원의 참여도 희망합니다. 학생은 학교에서, 사역자들은 사역현장에서, 또 하나님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갖는 누구라도 글쓰기, 또 사진 촬영으로도 동역할 수 있습니다. 문을 두드려주세요.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5014-0406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열방(All Nations)은 모든 종족을 포함한 전 세계를 의미합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0929_N
[오늘의 열방] 네팔, 홍수와 산사태로 100명 사망 외 (9/30)
20240927_Ecuador
[오늘의 열방] 에콰도르, 가뭄에 화재까지 고통 가중 외 (9/28)
20240413_Uganda
[오늘의 열방] 우간다, 복음 전하던 전도자 구타 당해 외 (9/27)
20240618_Thailand Pride
[오늘의 열방] 태국, 동남아 최초 동성 결혼 합법화 외 (9/26)

최신기사

美 미식축구 전설, '카말라 낙태 입장' 비판… 교계 “신실한 교인이라면 낙태 반대해야” 지지
[오늘의 한반도] 대구 교계, ‘동성애 반대 국민대회’ 개최… “국민대회가 자녀 보호하는 거룩한 방파제 될 것” 외 (9/30)
[오늘의 열방] 네팔, 홍수와 산사태로 100명 사망 외 (9/30)
[김종일 칼럼] 무슬림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이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에게 보내는 복음 편지(10): 이 세상에서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오늘은 회개할 시간
교회는 예수 십자가의 복음이면 충분하다
“내 혈관 속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흐른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Tony Dungy-NFL-240930
美 미식축구 전설, '카말라 낙태 입장' 비판… 교계 “신실한 교인이라면 낙태 반대해야” 지지
20240929_korea
[오늘의 한반도] 대구 교계, ‘동성애 반대 국민대회’ 개최… “국민대회가 자녀 보호하는 거룩한 방파제 될 것” 외 (9/30)
20240929_N
[오늘의 열방] 네팔, 홍수와 산사태로 100명 사망 외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