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세상의 끝, 티벳에서 믿음으로 보는 ‘하나님의 열심’

re 포토에세이1

해발 4,718m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라고 해서 유명한 티벳의 남초호수 근처. 차로 한참을 달려온 우리 일행은 잠시 호수 근방의 유목민 마을에 머물기로 했다.

대부분의 유목민들은 천막 흙바닥에 거적하나를 깔고 살아간다. 남초호수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난 다음날 아침. 지나가던 두 여인을 만났다.

여름이지만 굉장히 쌀쌀한 날씨. 옷소매를 양팔 깊숙이 찔러 넣고, 시린 두 손을 감싸 쥔 채 물동이를 지고 가던 이들은 신기한 듯 카메라를 쳐다본다.

자신들에게 주어진 삶을 그저 순응한 채 살아가는 듯한 이들의 순박한 눈망울을 바라보다 문득 이 구석지고 머나먼 땅 끝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까지 과연 복음이 전해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그리고 곧 이어 깨닫게 되었다. 지구 가장 구석진 동편 끝 한국 땅. 흑암 중에 있던 나에게 찾아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열심. 하나님의 약속은 이들에게로 전해질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땅에 와 있다.

“에브라임이여 내가 어찌 너를 놓겠느냐 이스라엘이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내가 어찌 너를 아드마 같이 놓겠느냐 어찌 너를 스보임 같이 두겠느냐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돌이키어 나의 긍휼이 온전히 불붙듯 하도다” (호11:8)

– 사진제공 : WMM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303_2_1_Photo News(1068)
탄자니아, 성경 2300부 전달… 영혼들이 소성케 되길
20240722_France_Jesus Festival
프랑스, 예수 페스티벌 5500명 이상 참석
0719
“충청도 서해안은 풍성한 기독교 전래 역사 보유한 곳”... 제3회 이태선.윤춘병 학술세미나에서
07132
불치병 치유받고 하나님 은혜 남긴 이태선 목사… 한국 기독교역사 정리한 윤춘병 목사

최신기사

[GTK 칼럼] 하나님의 자비(3): 거룩한 긍휼의 지고한 표현
낙태 옹호론자 카말라 해리스, 대통령 되면 50개 주서 낙태 허용할 것
탄자니아, 성경 2300부 전달… 영혼들이 소성케 되길
이송희 세계기독간호재단 설립자 소천... 기독간호사 양성과 해외 간호대학 설립 주도
프랑스, 예수 페스티벌 5500명 이상 참석
나이지리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 공동체 공격 여전
[오늘의 한반도] 한교연, 대법원의 동성애자 건보 자격 인정, "불온하고 위험한 판단” 외 (7/2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