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열방의 도시와 종족기도 정보를 발굴하는 포커스피플그룹과 협력, 열방과 종족의 상황을 소개한다. 주님이 이 땅에서 일하시도록 정보를 읽으며 기도하자.<편집자>
간쑤(甘肃) 성의 남쪽에 있는 닌샤(临夏) 시는 30개의 강과 시내가 흐르고 있는 곳이다. ‘중국의 작은 메카’로 알려진 ‘닌샤’의 인구는 한족 중국인과 후이 무슬림을 포함하여 200만명 이상이다.
그러나 이곳에는 오직 1% 미만의 사람들만 주님을 믿고 있다.
닌샤에 있는 100개 이상의 무슬림 사원은 많은 관광수입원이 되고 있다. 이 땅의 둥샹족(東鄕族)은 중국에서 가장 큰 미전도 종족이며 열성적인 무슬림으로 알려져 있다.
닌샤는 뚜렷한 4계절로 농업이 주요 산업이며 살구, 사탕 무와 목초 등이 많이 재배된다. 소고기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수제 소고기 국수와 밥을 발효시켜 만든 음식은 환영받는 이 지방의 특식이다.
일찍이 20세기에 들어서 선교사들이 서쪽 지방의 티베트인을 겨냥하여 복음을 전했을 때 저항이 있었지만 결국에는 한족 중국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오늘날 작은 한족 교회가 중국 정부의 감독아래 모이고 있다.
그러나 무슬림 지역에서 복음이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 닌샤는 10개의 자치구가 가까이 있어 전략적인 위치에 있다. 한족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담대히 전하여 이들이 유일하신 참하나님을 믿고 전심으로 따를 수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닌샤의 사람들이 복음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동족들에게 십자가에 드러난 예수님의 사랑을 흘려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강과 시내가 도시 곳곳에 흐르듯이 하나님의 은혜의 강물이 전지역을 뒤덮어 주시도록 기도해주십시오. [GNP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