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닌샤 시여, 은혜의 강물에 잠길지어다

본지는 열방의 도시와 종족기도 정보를 발굴하는 포커스피플그룹과 협력, 열방과 종족의 상황을 소개한다. 주님이 이 땅에서 일하시도록 정보를 읽으며 기도하자.<편집자>

간쑤(甘肃) 성의 남쪽에 있는 닌샤(临夏) 시는 30개의 강과 시내가 흐르고 있는 곳이다. ‘중국의 작은 메카’로 알려진 ‘닌샤’의 인구는 한족 중국인과 후이 무슬림을 포함하여 200만명 이상이다.

그러나 이곳에는 오직 1% 미만의 사람들만 주님을 믿고 있다.

닌샤에 있는 100개 이상의 무슬림 사원은 많은 관광수입원이 되고 있다. 이 땅의 둥샹족(東鄕族)은 중국에서 가장 큰 미전도 종족이며 열성적인 무슬림으로 알려져 있다.

닌샤는 뚜렷한 4계절로 농업이 주요 산업이며 살구, 사탕 무와 목초 등이 많이 재배된다. 소고기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수제 소고기 국수와 밥을 발효시켜 만든 음식은 환영받는 이 지방의 특식이다.

일찍이 20세기에 들어서 선교사들이 서쪽 지방의 티베트인을 겨냥하여 복음을 전했을 때 저항이 있었지만 결국에는 한족 중국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오늘날 작은 한족 교회가 중국 정부의 감독아래 모이고 있다.

그러나 무슬림 지역에서 복음이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 닌샤는 10개의 자치구가 가까이 있어 전략적인 위치에 있다. 한족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담대히 전하여 이들이 유일하신 참하나님을 믿고 전심으로 따를 수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닌샤의 사람들이 복음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동족들에게 십자가에 드러난 예수님의 사랑을 흘려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강과 시내가 도시 곳곳에 흐르듯이 하나님의 은혜의 강물이 전지역을 뒤덮어 주시도록 기도해주십시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717_USA_Pastor forgive
美 목회자, 교회 차량 방화 용의자 용서하고 복음 전해
20240716_VOM_China
中 기독교인,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혀 수감자들에 복음 전해
20240717_France_2024 ensemble
프랑스 교회들, 올림픽 개막 맞춰 복음 전파 위한 네트워킹 구성
20240715_Nicaragua
전도하던 니카라과 목사 11명 수감... 미 정치권 등 석방 규명 활동 전개

최신기사

대리모 통해 ‘미국 시민권’ 따는 중국…관련법 ‘엄격 해석’ 필요해
[오늘의 한반도] 교대생 97% ‘교직 불안’… 학부모 악성 민원 우려 외 (7/19)
[오늘의 열방] 전쟁.기아 피해 그리스 입국 아동 6400명… 작년 대비 4배 외 (7/19)
대법원, 동성 동반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허용... 시민단체 강력 규탄
[GTK 칼럼] 하나님의 자비(1): 변치 않으시는 하나님이 자비로우실 수 있을까?
국민의 절반 이상, 동성 결혼·동성 커플 자녀 양육 반대
美 목회자, 교회 차량 방화 용의자 용서하고 복음 전해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