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혔다

- 르완다 교회의 세례식

177호 | 포토에세이

르완다의 한 교회에서 세례식이 한창 진행 중이다. 지켜보는 이들의 얼굴엔 호기심과 기대감이 가득하다. 세례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에 참여하는 것이다. 물에 들어간다는 것은 세상에 속한 옛 생명에 대한 죽음을, 다시 나온다는 것은 새 생명으로 부활한다는 의미다.

세상에 대해 죽었다는 것은 하나님 외에 가치를 두고 있던 모든 것에서 죽는 것이다.

어쩌면 나만을 위한 공간, 지금까지 이루어놓은 나의 업적, 알뜰하게 저축해서 모은 소중한 재산, 그동안 공들여온 나의 그 무엇을 다 내려놓아야 할 수도 있다. 죽을 수 있을까? 이런 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좋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만 죽을 수 있다.

세상에 대한 죽음을 선택하겠는가? 그렇다면 부활에 참여한 새 생명이 되어 세상가치와는 전혀 다른 하나님 나라의 무한한 영광을 곧 맛보게 될 것이다. [복음기도신문]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갈라디아서 6:14)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KakaoTalk_20231220_171505253_1068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72) - Return
71-230805-1190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71) – 열정
70_between distrust and betrayal(1190)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70) – 배신과 불신사이
drama-69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69) – 놓칠 수 없다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주의 교회들을 빚어 낸 세 물결 (그리고 지금 일고 있는 네 번째 물결)
“보코하람 무장 공격으로 81명 사망해” 외- 10월 세계선교기도제목 3
감신대, 동성애 옹호 김근주 교수 세미나 철회… “진리 사수 태도, 왜곡된 사회 회복 가능성 보여줘”
"어려운 일 당할 때"... 가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연주 앨범 등 발매
[이상규 칼럼] 제자의 표지
美 하원, 표현.집회.종교 자유 충실한 '의식화 고등교육 종식법' 통과
산불로 새들백 교회 부지 일부 소실, 릭 워렌 목사 기도 요청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wave-sea-241011-unsplash
[TGC 칼럼] 복음주의 교회들을 빚어 낸 세 물결 (그리고 지금 일고 있는 네 번째 물결)
20241004_BOKOHARAM
“보코하람 무장 공격으로 81명 사망해” 외- 10월 세계선교기도제목 3
Methodist Theological University 20231221
감신대, 동성애 옹호 김근주 교수 세미나 철회… “진리 사수 태도, 왜곡된 사회 회복 가능성 보여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