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쿠르드어 성경, 30여년 만에 편찬 성공

쿠르드계 소라니어 성경

미국과 영국의 두 선교단체가 30여 년간의 노력 끝에 쿠르드어로 된 성경을 편찬하는 데 성공했다고 데일리굿뉴스가 최근 보도했다.

크리스천 포스트는 “이달 초 미국 선교단체 ‘비블리카(Biblica)’와 영국 선교단체 ‘처치 미션 소사이어티’가 쿠르드어의 한 분파인 소라니어로 된 성경을 편찬했다”고 전했다.

소라니어를 사용하는 쿠르드계 인구는 약 600만 명으로 집계된다. 그간 구전으로 전승돼 왔던 구약과 신약이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비블리카’의 조나단 콜은 “불안정한 중동 지역의 정세로 성경 편찬이 지연됐다”며 “걸프전으로 중동 지역에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되면서 성경 편찬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비블리카’ 회장 칼 몰러는 “소라니어 성경 편찬은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며 “수년간 기도와 희생, 하나님의 큰 신뢰에 기반한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이번에 편찬된 성경은 지역 도서 전시회에서 첫 판매에 들어갔다. 전시 기간 내 관심도 높아 성경 200권과 신약 60권, 구약 50권이 판매됐다.

소라니어 성경은 책뿐 아니라 유버전 바이블 앱과 바이블엣어웨이라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복음기도신문]

기도|수많은 언어가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쿠르드계 소라니어 성경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성경을 통해 600만 명의 쿠르드계인들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능히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게 해주십시오. 또한 적은 수의 한 종족도 잊지 않으시는 아버지의 은혜로 더 많은 언어로 성경이 번역되고, 오랜 시간 인내로 헌신하시는 성경번역 선교사님들의 사역과 안전도 지켜주시길 간구합니다.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Laura-Jjames on Pexels
국제기독간호사협회, 6월 스페인서 기독 간호사 및 조산사 세계대회 개최
christian 20230407
라틴 아메리카, 공산 정권·갱단 등에 의해 기독교 극심한 박해
20240516_RebuilderUnited_main
법원의 수술 없는 성별 선택권 인정... “도로 중앙선 삭제한 것 다름없다”
20231221 Bangladesh
방글라데시 MBB 기독교인, 집에서 찬송 했다는 이유로 구금

최신기사

美대학가에 폭탄주 문화 확산…전문가들 “생명 위협할 수도”
[GTK 칼럼] 그리스도로 충분한 기독교(2): 심리학에 물든 교회 1부
[오영철 칼럼] 가난하지만 하나님 나라에서 부유한 삶을 사는 사람들
국제기독간호사협회, 6월 스페인서 기독 간호사 및 조산사 세계대회 개최
[오늘의 한반도] 반동연·자유인권행동, 인권위 동성애 반대자 혐오세력 매도 중단 촉구 외 (5/21)
[오늘의 열방] 네덜란드, 정신 질환자 20대 여성 안락사 허용 논란 외 (5/21)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