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성산생명윤리연, 국회의원 후보자 ‘생명존중 인식도’ 조사한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가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인식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가 태아 생명을 대하는 입장은 유권자들이 누구를 선택할 것인지 결정하는 주요한 지표라면서, 총선 후보자들의 생명존중 인식도를 조사해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2022년도에도 대선 및 시도지사, 교육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낙태 관련 생명윤리 인식을 평가해 유권자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설문은 모든 총선 후보자를 대상으로 하며, 생명에 대한 윤리 및 과학 분야 전문가의 의견 수용도, 낙태에 대한 법과 윤리 인식 및 이해도, 낙태 허용 여부와 낙태 시기에 대한 후보자의 의견을 묻는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2월 26일부터 3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연구소는 “현재 대한민국 국회는 헌법재판소가 2019년 모든 낙태를 처벌하는 형법조항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지 5년째가 되도록 낙태 허용 범위 등을 규정하는 조항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일부 병원에서는 30주 이상의 말기 임산부의 태아까지 수술로 낙태시키는 위험한 일이 벌어지며 태아 생명에 대한 심각한 왜곡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태아와 같은 작은 생명이 존중받지 못하는 나라에는 아동학대는 물론 장애인 및 노인과 같은 연약한 사람의 생명까지 가볍게 여기려는 풍조가 따르게 된다.”고 지적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홍순철 소장(고대 의대 산부인과)은 “낙태죄의 입법 공백상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국회의원들의 입법 노력을 촉구했다”면서 “이번 조사를 통해 귀중한 생명이 지켜질 수 있도록 의원들과 국민들의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4월 3일까지 취합 과정을 거친 뒤, 전국 유권자들에게 후보자들의 생명존중인식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4_Student Rights Statute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20240327_NorthKorea Defector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maxresdefault-1
[오늘의 한반도] 소아·청소년 16%, 우울·불안 장애 등 정신장애 경험 외 (5/3)
20240502_Life Festival
[오늘의 한반도] 어린이날 맞아 ‘태아생명축제’ 개최... 태아 생명 존중·장애 이해 교육 진행 외 (5/2)

최신기사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오늘의 열방] 독일, 신생아 수 10년 만에 최저 외 (5/4)
격화하는 미국 대학 반전시위…‘외부인 개입’ 의혹도
[TGC 칼럼] 복음은 보편적이다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
민주콩고 반군, 전략광물 콜탄 광산 마을 장악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