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지소영 칼럼] 식구

“하비, 제가 혼자 밥을 먹어보니까 밥을 혼자서 먹는 건 진짜 슬픈 거 같아요. 하비, 식구가 왜 식구인줄 아세요? 한자로 먹을 식(食), 입 구(口)잖아요. 집에서 같이 밥을 먹는다는 뜻이에요. 근데 하비는 혼자 밥을 드시잖아요. 하비, 저녁 드시다가 심심하면 저한테 전화하셔도 돼요.”

어젯밤 이슬이가 할아버지와 통화한 내용이다.

얼마 전, 가족들이 없을 때 혼자서 밥을 몇 번 차려 먹더니 할아버지 생각이 났나보다. 어제 저녁엔 유난히 밥이 맛있다고 하더니 그래서 더욱 할아버지 생각이 났나보다. 엄마랑 함께 만든 닭볶음탕을 할아버지께도 드리면 좋겠다고 했다. 싹싹 비운 식탁을 바라보는 이슬이의 눈망울이 할아버지로 가득해 보였다.

어려서부터 눈물 많고, 정이 많은 이슬이를 아버지는 퍽이나 예뻐하셨다. 수화기너머로 허허허 흘러나오는 아버지의 웃음소리엔 여전한 손녀 사랑이 묻어있었다.

식구(食口)… 같이 둘러앉아 밥 먹는 가족의 일상적인 모습이 보기 드문 풍경인 요즘, 이슬이 덕분에 식구라는 이름을 찬찬히 생각해 보게 된다. [복음기도신문]

지소영 | 방송작가로 오랫동안 활동하다 2013년부터 서산에 위치한 꿈의학교 교사로 재직했다. 현재는 학교와 교회를 중심으로 가정예배와 성경적 성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 결혼한 이후 25년간 가족과 함께 드려온 가정예배 이야기를 담은 ‘153가정예배’를 최근 출간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reacher 20230503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40428_KJI_Muslim evangelism
[김종일 칼럼] 그리스도인의 삶을 통한 무슬림 복음 전도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