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오늘의 열방] 美 법원, 동성결혼 촬영 거부한 사진 작가에 ‘서비스 제공하라’ 외 (12/23)

▲ 크리스천 사진 작가 에밀리 카펜터. 사진: emileecarpenter.com 캡

오늘의 열방* (12/23)

美 법원, 동성결혼 촬영 거부한 사진 작가에 ‘서비스 제공하라’

미국 법원이 동성결혼 촬영 거부한 크리스천 사진 작가에게 “자신의 종교적 신념과 반대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전했다. 13일 뉴욕서부지방법원의 프랭크 제라시 판사는 사진 작가인 에밀리 카펜터가 뉴욕주를 상대로 낸 차별금지법에 대한 예비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제라시는 판결문에서 “뉴욕은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개인이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결론 내렸다. 카펜터의 법률 대리를 맡은 자유수호연맹은 성명에서 “법원의 결정은 예술가들에게 종교적 신념에 위배되는 메시지를 말하게 하며, 벌금을 부과하고, 사업을 중단하게 하거나 감옥에 가두도록 강요하는 위험한 길로 계속 가고 있다.”며 비판했다.

인권변호사 아프간 기독교인 200여 명 긴급한 탈출 도와야

영국의 한 인권변호사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에게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 약 200여 명이 그곳을 탈출할 수 있는 길을 긴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전했다. 폴 다이아몬드 변호사는 “아프간 기독교인들이 탈레반 통치 아래 ‘죽음의 위협’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가 접촉하고 있는 기독교인들은 탈레반이 카불공항을 장악하기 전 마지막 날 긴급 공수 과정에서 대피하지 못했던 개종자들이다. 그는 “그들을 비행기에 태우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지만, 서방군 철수 전 마지막 며칠간 혼란으로 기독교인들을 통과시키기 위한 개별 미군 병사들과 개인적인 연락이 두절됐다.”고 전했다. 아프간에서 추정되는 기독교인 수천 명 중 대부분은 숨어 지내고 있으며, 수십 명이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

中, ‘이른비언약교회’ 지교회 성도 또 체포하고 구금

지난 11월 30일 중국 정부의 지속적인 핍박을 받고 있는 ‘이른비언약교회’의 개척 교회인 ‘이른비칭카오디교회’ 성도가 구금됐다고 순교자의소리(VOM) 21일 전했다. 중국 쓰촨성 더양시 당국은 이 교회의 성도인 회계사 리우우이에게 지난 11월 17일 사기 혐의로 체포된 현직 장로 우젠난과 은퇴 장로 하오밍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라고 명령했다. 이번 구금은 지난 2018년 12월 9일 청두시 소재 이른비언약교회 담임인 왕이 목사와 성도 100여 명이 체포된 후, 4년째에 접어드는 현재까지 발생한 일련의 체포와 수사 사건 중 가장 최근 일어난 것이다. 왕이 목사는 2019년 12월 30일 ‘국가권력 전복 선동 및 불법 영업’ 혐의로 청두 중급 인민법원에서 징역 9년을 선고받았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그러나 이들이 확고한 믿음 속에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태풍 피해 입은 필리핀에 긴급구호 제공

지난 16일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남부와 중부 지역을 강타한 슈퍼 태풍 라이(RAI)로 인해 22일 현재까지 최소 375명이 숨지고 이재민 44만명이 발생한 가운데, 국제재난대응 비영리단체 사마리안퍼스가 필리핀 태풍 라이(RAI) 피해에 대한 긴급구호 활동과 모금을 시작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사마리안퍼스는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레이테, 수리가오 델 노르테, 디나가트 제도, 보홀 및 세부 지역에 직원을 신속 배치하고, 지역 교회들과 협력해 5700여 가구에 비상식량과 물, 위생팩, 비상 대피소 수리 키트 등 구호물자를 제공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대표 크리스 위크스는 “태풍으로 피해 입은 필리핀 수재민들과 현지에서 최선을 다해 돕고 있는 사마리안퍼스 사역자 및 협력 교회를 위해 물질과 기도로 지원해 달라”고 호소했다.

미얀마 카친주 옥 광산서 산사태로 인부 80여 명 휩쓸려

세계 최대 옥 생산지인 미안먀의 북부 카친주 흐파칸트 지역 옥 광산에서 22일 산사태가 발생, 이로 인해 80여 명의 인부들이 인근 호수로 휩씁려 내려갔다고 현지 시민단체인 카친네크워크개발재단의 발표를 인용해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오전 7시께 구조 대원들이 도착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면서 “그러나 아직까지 시신이 발견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이날 사고가 발생한 흐파칸트 지역은 안전 대책 미비로 인해 대형 인명 사고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지난주에도 산사태로 인부 6명이 사망했고, 지난해 7월 2일에는 폭우로 흘러내린 토사로 170여 명이 숨졌으며, 재작년에도 산사태로 광부 최소 50명 사망, 2015년 11월에는 폐광석 더미가 무너지면서 광부 116명이 사망한 바 있다.

홍콩 선거를 둘러싼 중-서방 갈등, 치열하게 전개

친중 진영이 90석 중 89석을 휩쓴 지난 19일의 홍콩 입법회(의회) 선거 이후 홍콩을 둘러싼 중국과 서방의 갈등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미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실(OFAC)은 20일, 홍콩 주재 연락판공실(중련판) 소속 부주임 5명을 홍콩의 민주주의를 해치는 데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이유로 제재 명단에 올렸으며, 미 국무부는 홍콩의 반중 매체 빈과일보의 폐간과 홍콩 공무원들에 대한 새로운 충성서약 의무, 선거제 개편 등을 거론하며 “이는 중국이 홍콩의 고도의 자치를 계속해서 해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주요 7개국(G7)은 같은 날 공동성명을 통해 이번 선거 결과는 “민주주의의 후퇴”라며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고, 정보공유 연합체 ‘파이브 아이즈'(five eyes)에 속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도 공동성명을 통해 “홍콩 선거제도의 민주적인 요소가 무너진 것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중국 정부는 ‘내정간섭’이라며 반발했다.

대만, 미성년자 81명에 나체사진 요구한 예비 의대생에 징역 106년 선고

대만에서 초등학생 등 미성년자 81명을 협박해 나체 사진을 요구한 린허쥔(林和駿·26)에 대해 106년의 중형이 선고됐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대만 고등법원은 지난 20일, 1심에서 3년 4개월의 징역형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106년 10월을 선고했다. 고법은 중형 선고 이유로 린씨가 장기간에 걸쳐 피해 초등학생 등 소녀를 협박, 나체 사진이나 외설적인 사진 촬영을 요구해 신체적·정신적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체포 당시 린씨는 대만 모 대학교 의대 석사과정 입학 예정자 신분이었으나 이 사건으로 입학 자격이 취소됐다.

日, 흉악범 3명에 대한 사형 집행, 범죄에 대한 강경대응

일본 법무성은 2년 만에 살인죄 등으로 사형이 확정돼 복역 중이던 3명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다고 21일 발표했다고 국민일보가 21일 보도했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 내각 출범 뒤 처음이다. 이날 사형 집행으로 사형 판결을 확정받고 복역 중인 일본 내 사형수는 107명으로 줄었다. 일본에서 사형수들은 사형 집행 당일 통지를 받는다. 집행은 교수형으로 이뤄진다. 기시다 정권이 지난 10월 출범 후 전격적으로 사형을 집행한 것은 최근 잇따르는 흉악 범죄에 대한 강경 대응 메시지를 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일본에서는 최근 오사카시에서 25명이 사망하는 방화 사건이 발생해 사회적인 충격을 줬다. 일본 정부 부대변인인 기하라 세이지(木原誠二) 관방부 부(副)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흉악범죄가 끊이지 않는 상황을 고려하면 (사형제) 폐지는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 다수가 극악 범죄에 대해선 사형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림]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복음기도신문은 열방의 소식을 성경적 관점으로 바라보며 기도할 수 있도록 국내 소식을 비롯 전세계 긴급한 기사들을 매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게재되는 소식들을 놓치지 않고 보실 수 있도록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음기도신문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있는 ‘종 모양’을 클릭하셔서 알람을 신청해주세요. 복음기도신문의 모든 기사를 실시간으로 받아보시고 열방을 위해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선교기자(취재, 사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복음기도신문은 선교기자와 함께 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와 선교지에서 일어나는 긴급한 소식들을 기도동역자들이 보고 신속하게 기도할 수 있도록 돕는 선교기자로 동역하실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선교기자는 자신이 있는 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현장을 기사나 간단한 메모, 촬영한 사진을 전달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학교에서, 일반인들은 삶의 현장에서, 사역자들은 사역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갖는 누구라도 글쓰기, 또 사진 찍기로도 동역할 수 있습니다.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열방(All Nations)은 모든 종족을 포함한 전 세계를 의미합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NK missile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20240430_YP_USA1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