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주의는 무엇을 지키며, 오늘날 보수주의자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가? 이념적 좌경화로 한국 사회의 혼란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보수주의의 역사와 원리를 교육하는 한국보수주의학교(Korea Conservative School, K Con School. 대표 문상아)가 등장했다.
이 학교는 보수주의가 지켜야 하는 가치가 무엇이며, 보수주의의 역사, 또한 오늘날 보수주의 사상과 가치가 회복되고 있는 미국의 역사를 통해 보수주의 정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 과정은 동성결혼 허용과 편향된 인권주의가 대세를 형성한 듯한 미국 사회가 보수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로 전환되는 과정이 보수주의 정신의 회복에 있다는 점을 집중 조명한다.
이 학교를 운영하는 문상아 대표는 “미국 보수주의도 한국처럼 분열과 패배의식에 사로잡혀 있던 때가 있었다”며 “보수주의 정신의 회복은 이 시대 개인의 삶의 회복을 통해 가정의 회복으로 이어져 결국 나라의 회복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특히 “보수적 정신은 하나님이 주신 개인의 자유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 하면서, 개인의 자유를 누리고 지켜내며, 동시에 공동체에 헌신해야 하는 것”이며 “보수는 주님의 뜻대로 살아 내는 것과 같다.”고 밝혔다.
이 학교의 주강사로 참여하는 황성준 연구위원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청년 시절 공산주의 사상에 매료되어 운동권으로 활동했으나 공산주의 몰락과 함께 좌익 세계관의 허구를 깨닫고 보수적 가치의 중요성과 그 미래를 깨닫고 활동중이다.
또 월간조선 기자, 경기개발연구원 동북아통일센터 초빙연구위원, 동원대 초빙교수, 미래한국 편집위원, 문화일보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 “유령과의 역사투쟁”, “Ex-Communist(전 공산주의자)의 보수주의 여행”이 있다.
오는 10월 8일부터 12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을지로3가에 위치한 강의실에서 2기 강의가 진행된다. 선착순 30명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15만원이다. 문의: ☎ 010-5211-7233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