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박해받는 안캉 시여,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본지는 열방의 도시와 종족기도정보를 발굴하는 포커스피플그룹과 협력, 열방과 종족의 상황을 소개한다. 주님이 이 땅에서 일하시도록 정보를 읽으며 기도하자.<편집자>

안캉(安康)은 “평화와 건강”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슬프게도, 이 도시의 가정교회들은 엄청난 핍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시안(西安)으로부터 남쪽을 향해 기차로 약 5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산시 성(陝西省) 동남 쪽에 자리하고 있는 안캉 시. 산시, 후베이 성(湖北省), 쓰촨 성(四川省) 및 충칭(重庆) 시에 둘러싸여 있다.

안캉 시는 100만이 못되는 인구로 대부분은 한족 중국인들이 살고 있다.

소수 민족들로는 후이 족(回族) 이슬람교도들과 만주족 및 몽골인들이 있다.

후이 족들은 대부분 함께 살며 회교사원을 세우고 회교식당들을 운영한다.

안캉 시는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설화에 의하면, 도교의 “여덟가지 불멸”의 하나인 루 동비는 안캉 시 남쪽에 있는 샹시 동굴에서 스스로 깨우침을 받았다고 한다.

그곳 산위에 세워진 거대한 사닥다리는 하늘에 닿고 싶은 그들의 소망을 표출하고 있다.

안캉 시에서 약 90km 정도 떨어져 있는 국립 삼립공원 난공산은 수 세기 동안 도교(道敎)와 불교의 성지로 알려져왔다.

1126년에 세워진 도교 사원은 점차적으로 불교 지역으로 변화돼 왔다.

산시 성은 주후 635년경 중국에서 처음으로 그리스도가 전파된 지역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안캉 시의 남부 산시성은 복음의 영향을 크게 받지 못했다.

어떤 형태로든지 그리스도교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인구의 약 1.2 퍼센트에 불과하다.

– 안캉 시에 건강한 교회들이 도시 안에 세워져 참된 하나님의 평화의 도시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믿음 때문에 고난을 겪고 심지어 죽음도 대면해야 하는 이 도시의 가정 교회들의 안전과 인내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 안캉 시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만이 하나님 나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알게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re_field worship
대법, 정부의 예배금지 적법 판결로 종교자유 논란 야기… 교회측 “앞으로 어떤 경우라도 예배 드릴 것” 다짐
school_uk_e
영국 성공회, '동성애·양성애·트랜스젠더 혐오 방지 지침' 마련해 논란
saudi-unsplash-240725
사우디 교회, 지하서 비밀리 예배하며 성장해
photo_2024-07-25_19-42-26(1068)
美 오펠라이카 제일침례교회, 교단의 동성애 정책에 반대해 독립... 창립 5주년 감사예배

최신기사

[GTK 칼럼] 하나님의 자비(5): 자비와 복음주의에 대한 존맥아더의 견해
누구도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
십자가 복음밖에는 거듭날 길이 없다
[김봄 칼럼] 탄자니아 잔지바르에서 첫 무도대회 열리다
엔티엠선교회, ‘연대기적 성경교육 인텐시브 세미나 개최’
[박흥재 칼럼] 좁은 길, 화려하지 않은 길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 드래그퀸 포함돼 논란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