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열방의 도시와 종족기도정보를 발굴하는 포커스피플그룹과 협력, 열방과 종족의 상황을 소개한다. 주님이 이 땅에서 일하시도록 정보를 읽으며 기도하자.<편집자>
안캉(安康)은 “평화와 건강”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슬프게도, 이 도시의 가정교회들은 엄청난 핍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시안(西安)으로부터 남쪽을 향해 기차로 약 5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산시 성(陝西省) 동남 쪽에 자리하고 있는 안캉 시. 산시, 후베이 성(湖北省), 쓰촨 성(四川省) 및 충칭(重庆) 시에 둘러싸여 있다.
안캉 시는 100만이 못되는 인구로 대부분은 한족 중국인들이 살고 있다.
소수 민족들로는 후이 족(回族) 이슬람교도들과 만주족 및 몽골인들이 있다.
후이 족들은 대부분 함께 살며 회교사원을 세우고 회교식당들을 운영한다.
안캉 시는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설화에 의하면, 도교의 “여덟가지 불멸”의 하나인 루 동비는 안캉 시 남쪽에 있는 샹시 동굴에서 스스로 깨우침을 받았다고 한다.
그곳 산위에 세워진 거대한 사닥다리는 하늘에 닿고 싶은 그들의 소망을 표출하고 있다.
안캉 시에서 약 90km 정도 떨어져 있는 국립 삼립공원 난공산은 수 세기 동안 도교(道敎)와 불교의 성지로 알려져왔다.
1126년에 세워진 도교 사원은 점차적으로 불교 지역으로 변화돼 왔다.
산시 성은 주후 635년경 중국에서 처음으로 그리스도가 전파된 지역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안캉 시의 남부 산시성은 복음의 영향을 크게 받지 못했다.
어떤 형태로든지 그리스도교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인구의 약 1.2 퍼센트에 불과하다.
– 안캉 시에 건강한 교회들이 도시 안에 세워져 참된 하나님의 평화의 도시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믿음 때문에 고난을 겪고 심지어 죽음도 대면해야 하는 이 도시의 가정 교회들의 안전과 인내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 안캉 시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만이 하나님 나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알게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GNP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