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베네수 국내외서 마두로정권 퇴진 시위…친정부 맞불집회도 열려 외 (2/4)

사진: pbs.org 캡처

오늘의 열방(2/4)

베네수 국내외서 마두로정권 퇴진 시위…친정부 맞불집회도 열려

‘한 나라 두 대통령’ 사태로 정국 혼란에 휩싸인 베네수엘라에서 2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 퇴진과 재선거를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벌어졌다고 로이터·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마두로 정권을 옹호하는 친정부 맞불 집회도 동시에 열렸다.

필리핀 남부서 정부군-이슬람 반군 충돌로 8명 사망

지난달 필리핀 남부에서 발생한 성당 자살폭탄테러 배후로 지목된 이슬람 반군과 정부군의 충돌로 8명이 사망했다고 AP·AFP 통신 등이 3일 전했다. 정부군은 전날 필리핀 남부 홀로섬의 정글 지대에서 이슬람 반군 아부사야프 근거지를 공습했고 정부군 5명과 아부사야프 반군 3명이 각각 사망했다.

브라질 댐 붕괴 사망자 115명으로 늘어나…”생사불명 248명”

브라질 남동부 미나스 제라이스 주에서 일어난 철광석 폐기물 저장댐 붕괴 참사로 인한 사망자 수가 115명으로 불어났다고 민방위 당국이 1일(현지시간) 밝혔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지난달 25일 브루마지뉴에 있는 철광석 채굴회사 베일의 철광 폐기물 저장댐이 무너지면서 폐기물과 진흙더미 등 1300만㎥가 쏟아져 나와 주변 일대를 덮쳤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정부, 반군 단체들과 평화협정 합의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정부가 반군 단체들과 평화협정에 합의했다고 AFP, 로이터통신 등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2013년 기독교인 프랑수아 보지제 전 대통령이 이슬람교도인 셀레카 반군에 축출되고 나서 기독교도들이 민병대를 결성해 이슬람에 대한 보복공격을 펼치면서 수천 명이 사망하고 약 100만 명이 피란길에 오른 것으로 추정된다.

이란 민병대 기지서 총격 테러…”1명 숨지고 5명 부상”

이란의 남동부 도시 니크샤흐르의 ‘바시즈 민병대’ 기지에서 2일(현지시간) 오전 총격 테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이란 매체 타스님뉴스,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괴한 2명이 기지의 담 위에 올라 총을 쏘고 달아났으며, 사상자들은 이란의 정예군 이란혁명수비대(IRGC) 대원으로 파악됐다.

獨법원, ‘왜 여군만 장발 허용?’ 소송에 ‘남군은 안돼’

독일의 한 남성 군인이 군대에서 여성에게 적용하는 것처럼 남성에게도 장발을 허용해야 한다며 소송을 제기했으나 패소했다고 1일(현지시간) dpa 통신이 전했다. 51세의 이 군인은 과거 장발의 전사들이 특별한 남성성을 갖고 있었는데, 현재 군대에서 여성에게만 장발을 허용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국제사면위 “나이지리아서 보코하람 공격으로 최소 60명 숨져”

나이지리아 북부 도시 란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최소 60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국제사면위원회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국제사면위는 이번 주 초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이 같은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인공위성 사진을 통해 확인한 결과 수백채에 달하는 란 지역의 구조물들이 불에 탔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영국서 세살 딸에게 여성할례 시도한 30대 여성 첫 유죄선고

영국에서 우간다 출신의 한 30대 후반 여성이 자신의 딸에게 여성 할례를 시도했다가 유죄를 선고받았다고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했다. 영국에서 여성 할례에 대한 처벌이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 헌법재판소, 성매수자 처벌조항 ‘합헌’ 판결

프랑스에서 2016년 도입된 이후에도 반대여론이 일었던 성(性) 매수자 처벌법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합헌 판결을 내렸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프랑스 헌재는 1일(현지시간) 성 매수자를 처벌하는 법 조항이 성매매 종사자들을 포주와 성 매수자의 착취·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합헌이라고 결정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문화행동 아트리, 선교사훈련학교(SAM) 훈련생 모집

(사)주님의작품문화행동아트리가 진리전쟁의 최전방에서 문화, 예술을 통해 오직 십자가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를 양성하는 선교사훈련학교(SAM) 훈련생을 모집한다. 훈련기간은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로 남자는 군필, 여자는 20세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원서접수 기간은 2월 4일(월)~26일(화)까지이며 원서는 홈페이지(gospelartree.com)에서 다운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25일 소인까지) 문의 ☎ 010-2650-9610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NK missile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20240430_YP_USA1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