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남수단 소년병 300여명 석방, 수주 이내 700명 추가 석방 예상

<출처: news.vice.com캡처>

내전이 5년째로 접어든 남수단공화국에서 소년병 300여 명이 자유를 되찾았다고 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이 보도했다.

남수단전국해방운동과 수단인민해방군은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과 지방정부, 지역 단체와의 협상 끝에 각각 215명과 96명의 소년병을 풀어줬다. 풀려난 아이들은 유니세프와 다른 구호단체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건강 진단과 상담 치료, 심리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일대에 친척이나 가족이 있으면 이들과 재결합하고, 3개월간 식량을 지급받는다. 가족이 나타나지 않으면 가족을 찾을 때까지 임시 탁아소에서 지내며 직업 교육을 받게 된다.

가디언은 앞으로 수 주 동안 약 700명이 더 풀려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남수단 전역에는 무장 세력에 합류한 소년병이 약 1만9천명에 이른다. 유엔은 지금까지 2천명의 소년병이 풀려나도록 했으며, 이 중 10%가 13세 미만이다.

최근 남수단에서는 지난 2016년 내전이 격화되면서 중단된 소년병 석방 움직임이 재개되고 있다. 유니세프 남수단 대표 마힘보 음도에는 “이번 석방이 지난 3년 중 규모가 가장 컸다”며 “협상을 지속해 이러한 일이 더 많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도 | 하나님, 부모의 사랑 안에서 진리를 배우고 하나님을 알아가게 되는 삶을 앗아간 사탄의 모든 궤계를 멸하신 주님을 찬송합니다. 수단의 다음세대를 지켜주시고 하나님이 아버지이신 것을 알게 하옵소서. 하늘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는 남수단의 다음세대로 회복하실 주님만 기대합니다.[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4 Myanmar border
인도, 미얀마 국경 폐쇄... 종족 단절, 경제 위기 등 우려
20240506_Denmark baby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20240502_Columbia_protesters
미 대학의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탈진실 시대의 산물… 분열의 시대 진리와 도덕은?
baby-4747199_640
[오늘의 열방] 독일, 신생아 수 10년 만에 최저 외 (5/4)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나이지리아, 교회 회의 가던 목사 살해 당해
인도, 미얀마 국경 폐쇄... 종족 단절, 경제 위기 등 우려
[오늘의 한반도] 대구대, ‘로제타 홀 선교사’의 국내 첫 점자책 소개하는 전시회 개막 외 (5/6)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거듭난 사람, 동료 신자를 더욱 사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