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시리아, 수도 인근 반군지역 화학공격 의심

▶2014년 4월 터키와 접경 지역 시리아 텔미네스 마을에서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후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 여성
▶2014년 4월 터키와 접경 지역 시리아 텔미네스 마을에서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후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 여성<출처: voakorea.com캡처>
인권관측소 “시리아군 공격 후 주민 호흡기 이상 증세”
시리아 국영TV “반군 공격으로 수도서 9명 사망”

시리아 수도 인근 반군 지역에서 집단 호흡곤란증세가 발생해 화학공격 가능성이 의심된다고 23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는 22일(현지시간)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인근 동(東)구타의 두마에서 주민 20여 명이 호흡곤란으로 치료를 받았다고 보고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시리아군이 쏜 로켓이 두마 서부에 떨어진 후 백색 연기가 피어올랐고, 곧 어린이 6명을 포함해 21명 이상이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전했다.

의료진은 환자들이 호흡곤란, 기침, 호흡기 염증 증세를 보였으며 몸에서 염소 표백제와 비슷한 냄새가 났다고 설명했다.

시리아인권관측소의 라미 압델 라흐만 대표는 “두마 주민과 의료진이 염소가스(공격)를 의심한다”고 말했다.

이달 13일에도 두마에서 시리아군의 공격 후 호흡기 이상증세가 집단으로 발생했다.

2013년 이후로 시리아 반군 지역에서는 화학무기 노출로 추정되는 인명피해가 여러 번 반복됐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은 유엔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리아군이 화학무기를 사용한 주체라고 지목했으나 시리아 정부와 러시아는 반군의 소행이거나 누출사고로 의심된다며 반박했다.

한편 이날 다마스쿠스에서 2곳이 반군의 박격포 공격을 받아 9명이 숨졌다고 시리아 국영TV가 전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시리아의 처참한 소식을 듣습니다. 계속되는 내전으로 인한 살상과 부상당하고 두려움에 떨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사탄의 궤계를 멸하소서. 그러나 이때에도 하나님의 구원의 손길이 시리아를 덮고 있으며, 하나님은 영혼들을 주께로 이끄십니다. 하나님, 시리아에 속히 하나님의 공의와 평화가 임하며 주의 나라가 임하기를 사모합니다. 생명을 주소서. 평강의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8 India
[오늘의 열방] 印,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 6명 사망 외 (5/8)
Belgium 20240507
벨기에, 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성매매 종사자 권리 보장
20240507_YP_Israel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쪽 라파 국경검문소 장악…지상전 수순
0506idf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면적 기근 상태 아니다… 식량 실은 트럭 매일 100대 분량 전달”

최신기사

[오늘의 열방] 印,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 6명 사망 외 (5/8)
벨기에, 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성매매 종사자 권리 보장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쪽 라파 국경검문소 장악…지상전 수순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9. 부부의 대화(2)
이란 당국, 가정교회 교인 잇따라 기소
멕시코 이달고 기독교인들, 종교적 박해로 고향 떠나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면적 기근 상태 아니다… 식량 실은 트럭 매일 100대 분량 전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