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 (7/16)
美성공회 테네시교구 주교 “동성결혼식 불허”
미국성공회가 최근 결혼식의 정의를 “한 남성과 한 여성(a man and a woman) 간의 예식”에서 “이 사람들(these persons) 혹은 이 커플(the couple) 간의 예식”으로 변경하고, 성직자에게 동성결혼 주례를 허용하기로 한 가운데 미국성공회 테네시교구 주교가 자신의 교구에서는 동성결혼식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보코하람 추정 세력 나이지리아 마을 급습, 43명 살해
무장괴한들이 나이지리아 북동부 보르노 주 4개 마을을 급습, 최소 43명을 살해했다고 신화통신이 14일(현지시간) 현지 관계자와 주민들의 말을 인용, 보도했다.
코피온, 후원 호소 “네팔 어린이를 다시 학교로”
국제 개발협력 단체인 코피온은 네팔에서 지난 4월 대지진으로 학교 건물이 붕괴해 학생 100만여 명의 학업이 중단된 어린이를 돕고자 후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中 매년 어린이 5만명 사고사…대부분 ‘유수아동’
중국에서 부모가 외지에 농민공으로 나가는 바람에 고향에 남겨진 유수(留守)아동이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데 통계에 따르면 매년 중국에서 5만명에 가까운 어린이들이 익사, 교통사고. 중독사 등의 사고로 숨지고 있고 이들의 대부분이 유수아동이라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중국 철로공안 마약 적발 1년새 5000건 넘어
중국 정부가 마약사범에 대해 강력한 처벌 방침을 천명한 가운데 철로 공안(경찰)기관이 최근 1년 동안 적발한 마약사건이 5천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중국 법제망(法制網)이 밝혔다.
낙태 태아 장기 거래 동영상 공개 ‘파문’
낙태 수술로 인해 죽은 태아의 온전한 신체 부위를 거래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는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의 낙태시술자가 낙태 수술을 하는 의료진들에게 죽은 태아의 신체를 온전하게 잘 보존해달라고 부탁한데 이어 “밀실에서 이런 대화를 들으면 우리의 거래처들은 행복해할 것”이란 발언이 최근에 동영상으로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고 기독일보가 보도했다.
미국 기독대학, 동성애자에게 고용 혜택 제공
기독교 대학인 미시간주 홀랜드 소재 호프칼리지(Hope College)와 테네시주 내슈빌 소재 벨몬트대학(Belmont University)이 동성애자 교직원에게 고용 혜택을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15일 보도했다.
인도군-파키스탄군 카슈미르 국경서 충돌…1명 사망, 4명 부상
인도군과 파키스탄군이 카슈미르 분쟁 지역에서 총격전을 벌여, 인도 내에서 여성을 포함해 최소 4명이 사상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10월 열리는 “2015 다시복음앞에” 집회 접수 개시
복음과 기도의 삶으로 하나님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연합하는 ‘2015 다시복음앞에’ 집회의 인터넷 접수가 시작됐다. 올해 3번째를 맞는 2015다시복음앞에 집회는 “오직 예수그리스도”라는 주제로 10월 7일(수)~ 10일(토)까지 3박 4일 동안 성남 복정동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70-7447-0301 웹사이트 www.gospelprayer.net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및 문의 ☎ 070-7417-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