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원정하 칼럼] ‘부귀영화’ 이긴 ‘선교열정’

사진: 원정하

지난 한 주 동안, 순회선교단과 함께 하는 ‘복음기도동맹’의 세 분이 뭄바이 저희 집에 오셨습니다. 이 분들은 순회선교사는 아니시지만, ‘복음학교’를 벌써 이십 번 이상 섬기며 세계 곳곳에서 열심으로 섬기신 분들이었습니다.

늘 선교지에서도 고아원이나 신학교 기숙사 같은 곳에서 머무시며, 현지 기준으로도 소박한 식사와 잠자리에서, 하루에 열 시간 이상 계속되는 강의와 스쿨 프로그램을 섬기시는 분들. 그래서 여러 나라를 다니시면서도, 정작 방문한 나라의 아름다운 명소들도, 자연도, 심지어 생생한 사역의 현장도 보시기 힘든 분들. 이렇게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섬기는 분들었습니다.

사진: 원정하

복음학교 후 은혜는 가득하지만, 열흘간의 고생으로 온 몸에 피로가 가득하신 이 분들은 뭄바이에서도 사역을 하고 싶어하셨습니다. 하지만 마침 공숙자 목사님과 청년들이 선교여행 중이셨기에, 그것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저희는 약간 농담 삼아 팀 이름을 ‘부귀영화’ 팀으로 지었습니다. 이미 복음학교 장소였던 고아원에서 고생은 하실 만큼 하셨으니, 뭄바이에서는 정말 인도의 가장 아름다운 것들을 보시기를…

100년 이상 된 좋은 식당과 카페들, 그리고 아름다운 역사적인 명소들을 보여드리기로 결심했습니다. 택시도 제일 좋은 에어컨 나오는 대형 차만 타기로 했구요. 우아한 장소들을 누리시게 하려 했지요.

사진: 원정하

하지만, 결국은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귀영화’팀은 계속해서 ‘빈민식사’ 사역지를 반복해서 다니기를 소원하셨고, 택시도 안 잡히는 혼잡한 시장 한 복판의 자선 식당에 한번 가면, 다음 택시를 잡기까지 최소한 30-40분을 걸어다니셔야 했습니다. 그리고 섭씨 42도의 날씨에, 에어컨도 없는 식당에서, 그것도 불 화덕 근처에 앉아서 걸인들과 식사하고 놀아주셨습니다. 결국 모처럼 예쁘게 입고 나온 인도 옷도 물걸레처럼 땀에 젖어 몸에 달라붙는 지경에 이르렀지요.

사진: 원정하

‘부귀영화’는 무슨.. ㅜㅜ 참 죄송하더군요. 그래도, 빈민들을 한 번이라도 더 만나고, 그들에게 초콜릿 하나라도 더 주고, 전도책자 한 권이라도 더 주고 싶어하시는 이 분들의 열정은 참 감동적이었습니다.

또한 오가시며 택시기사와 경찰, 군인, 경비원 분들에게 만화전도책자가 들어간 절제회 전도팩을 나눠주시고, 또 걸인들과 매춘녀들, 노숙인들, 넝마주이 한분 한분에게 만화전도책자와 20루피 지폐를 쥐어주시며 마지막까지 뛰어 주시는 모습에, 역시 이분들이 복음의 용사들이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진: 원정하

그렇게 기쁨으로, 용맹한 ‘복음기도동맹’ 의 실패한 ‘부귀영화’ 팀(이재분 권사님, 김진희 권사님, 윤수정 자매)의 뭄바이 일정은 무사히 마쳐졌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복음기도신문]

원정하 | 기독교 대한감리회 소속 목사. 인도 선교사. 블로그 [원정하 목사 이야기]를 통해 복음의 진리를 전하며 열방을 섬기는 다양한 현장을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8_KJI_Muslim evangelism
[김종일 칼럼] 그리스도인의 삶을 통한 무슬림 복음 전도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