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기도정보 (5/7)
International Prayer Connect(IPC)의 대표 허바드(Jason Hubbard) 박사는 2천 년 전 대위임령의 성취를 위해 국가, 교단, 세대를 넘어 글로벌 기도운동을 촉진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기도는 하나님의 일하심에 인간으로서 참여하는 최고의 일이며 능력있는 복음 선포를 위한 최고의 무기가 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간절한 기도가 세계 여러 나라들을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
인도네시아는 1990년대에 기독교인들이 엄청난 박해를 받았고, 2004년 쓰나미로 수많은 생명이 희생당했지만, 간절한 기도의 힘으로 2012년에 세계기도대회(WPA)를 개최하기도 했고, 2022년까지 인도네시아 전역에 600개의 기도네트워크를 갖게 되었다.
서아프리카에서도 2019년부터 Last Quarter Evangelism은 수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원하여 기도운동을 시작했고, 2021년까지 2년 동안 30개국 이상에서 젊은이들 사이의 기도네트워크 운동으로 자리잡았다.
중동에서도 IPC를 비롯하여 Unreached Nations Ministries, Global Family Prayer 등 1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연합하여 2022년 라마단 기간 동안 24개 미전도 무슬림 도시를 위해 매일 15분씩 기도하는 운동을 펼쳤다.
허바드 박사는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의 말처럼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2002년 한국에서 시작된 기도24365는 올해로 21년째 매일 한 시간씩 전 세계의 각 나라와 종족을 위해 매일 한 시간씩 기도하는 기도네트워크로 2만여명의 기도자가 참여하고 있다.
이 기도운동을 주관하는 기도24365본부는 신규 기도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느헤미야52기도정보를 활용, 국내외 기도자들을 돕고 있다.
선교와 복음전도에 있어 인간적인 능력과 우월감과 물질을 앞세우지 않고 선교사와 복음전도자들이 겸손히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하는 부름받은 일꾼으로서 선교 사역에 힘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한국선교연구원, 기도24365본부 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