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사람이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일하십니다

279호 / 마음의 눈을 밝히사 (63)

주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는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기도의 가장 중요한 원리가 투영되어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구속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드리는 기도란, 그의 나라를 이 땅에 오게 하는 기도,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는 어마어마한 특권의 기도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기도 역시 문제해결, 소원성취가 아닌 철저하게 십자가 복음이 근거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급한 우리의 현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시집가고 장가가고, 애 낳고 키우고 먹고 살아야 하지 않습니까? 주님은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버지께서 아시니 구하지 말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조건 병이 낫게 해달라는 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병이 생겼을 때는 그 병이 생기게 하신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 병을 통해 우리를 다루기도 하시고, 그분께 더 가까이 이끌기도 하십니다. 소유에 관한 것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는 전제 아래 소유가 채워져야 복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루어지지 않는데 소유만 늘어나면 우리는 타락하고 죄를 짓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축복이 아니라 저주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이 기도는 우리가 매순간 당신이 허락하시는 양식으로만 살 수 있는 절대 의존적인 존재라는 고백입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라는 것은 우리는 당신의 용서 없이는 살 수 없는 자라는 고백입니다. 기도 없이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한순간도 살 수 없는 나는 가지이고, 주님은 포도나무라는 말입니다.

일러스트=김경선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소중한 사명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일하면 사람이 일할 뿐이지만, 사람이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친히 일하십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는 비밀은 기도입니다. 복음으로 결론 나고 십자가의 믿음이 있는 사람은 주님으로 일하시게 하는 일, 그 몫의 일을 절대 빼앗기지 않습니다. [복음기도신문]

복음을 영화롭게 하라
(김용의.규장.2017)에서 발췌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먹을 것과 마실 것을 구하고 계십니까?
기도의 내용이 바뀌셨나요?
복음 가진 자의 삶… 단순하게 살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40423_sunshine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최신기사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