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20세기 초 베트남에 새겨진 선교사의 순전한 기록

I.R.Stebbins 저 | 이경우 옮김 | 아테오테 | 359p | 1만 7천 원 | 2020

[225호 / 신간 도서]

기독교인이 전혀 없는 곳에서 복음은 어떻게 전파될 수 있을까? 대화 한 마디 할 수 없는 이역만리에서 그들의 언어를 배우며, 모든 것이 낯선 땅에서 어떻게 생존할 수 있을까?

100년 전 인도차이나 반도의 한 축에 놓여 있는 베트남에서 이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 최근 발간됐다. ‘베트남 교회 형성에 관한 스테빈스 선교사의 기록’이란 부제가 붙었다. 20세기 초 복음이 베트남에 들어오게 된 과정, 또 인근 국가인 캄보디아, 라오스, 그리고 소수 부족들에게 어떻게 복음이 흘러가게 됐는지에 관한 이야기가 담백하게 담겨져 있다. 때로는 병들고, 고통스럽고,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이 이들 앞을 가로막기도 했지만, 주님의 손길로 다시 일어섰다.

역자 이경우 선교사는 인도차이나반도 주재원으로 근무 중 헌신한 이후, 1993년부터 베트남, 라오스, 태국을 비롯한 인도차이나반도 전략지역을 다녔다. 그는 주로 현지인 사역자들, 소수부족 성도들과 교류하던 중 현지인 목사로부터 베트남어로 기록된 한 권의 책을 받았다. 10년의 기간 동안 틈틈이 번역했다. 베트남 선교의 초창기 기록을 담은 이 책에 등장하는 지역은 역자가 모두 직접 발로 밟아본 곳이며, 몇몇 등장인물들 역시 개인적으로 긴밀하게 교류하는 사역자의 선친들이었다.

베트남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후원자들은 이 책을 통해 선교 현장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이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어떤 진리를 품고, 무엇을 보고 생각했기에 그토록 아름다운 삶을 살았을까? 한 선교사의 순전한 기록을 통해 독자들이 인생의 새로운 빛을 발견할 수 있기를 역자는 기대한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문의:

[관련기사]
네가 나의 영광을 짓밟았다
“복음의 목적은 생명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0507-africa-tagg
'아프리카 문화', 광화문에서 만나요
299_8_1_Views in Books(1068)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경기지역 초·중·고등학교 ‘성교육 유해도서’ 1년간 2528권 폐기 외 (5/9)
[오늘의 열방] 체코, 성전환 수술 받지 않아도 성별 변경 가능 외 (5/9)
법원 “성전환자 성별 변경 위해 수술 강요하는 것은 위법”
[TGC 칼럼] 복음은 선포되고 전파된다
영국 국립보건서비스, 젠더 이데올로기 거부하고 생물학적 성(性) 인정 선언
"진화는 하나님의 창조 설명 못해... 과학은 신학을 흔들 수 없다"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