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열방의 도시와 종족기도정보를 발굴하는 포커스피플그룹과 협력, 열방과 종족의 상황을 소개한다. 주님이 이 땅에서 일하시도록 정보를 읽으며 기도하자.<편집자>
안순(安顺) 시는 중국의 가장 가난한 성(省)의 하나인 꾸이조 성(贵州省) 서부에 93만6000명의 인구를 갖고 있다. 석탄채광, 비행기 제조 및 화학생산을 포함한 공업은 안순 시의 기본적인 생활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관광산업 또한 시의 경제 발전에 중요한 몫을 한다. 사실상, 많은 중국 사람들이 이 도시의 이름을 알지 못해도, 안순 시의 유명한 경계표가 되고 있는 “노란 과일나무 폭포(黄果树瀑布)”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해마다 약 1000만명의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주민들은 안순 시가 나라에서 가장 퇴보되고 가난하다는 평판에 대해 인정하긴 하지만, 그 지역의 아름다운 폭포와 거대한 동굴들에 대해서는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
안순 시의 약 40%의 주민들은 먀오 족, 부우 족, 거라오 족을 포함한 소수 민족들이다. 각 그룹은 그들 고유의 민속예술, 전통적인 생활양식 및 특유의 음식으로 안순 시의 문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민속 공예인 먀오 염색 옷감이 유명하다.
왁스를 사용하여 면 옷감에 청색을 내는 전통적인 염색법인데, 왁스는 옷감이 염색되는 것을 방지해 주어 청색 배경에 흰색의 아름다운 무늬들을 만들어 낸다.
아름다움과 소수민족의 다양성은 안타깝게도 도시의 영적 현실을 바꾸어주지 못하고 있다. 그리스도인은 주민의 1%도 못되기 때문이다. 도시 안에 정부에 등록된 교회가 하나 있다.
하지만 외부에서 들어온 그리스도인들의 활동은 관찰대상의 표적이 되며, 공산당을 향해 협박하는 것으로 취급된다. 중국인이나 외국인이나 할 것 없이 지역 밖에서 온 사람들이 복음을 전하는 일은 엄중히 경계되고 적대시 한다.
이 도시에는 강력한 복음의 증인들이 없는 것이다. 다음을 위해기도하자.
기도해 주십시오.
– 안순 시를 방문하는 중국인 그리스도인들이 담대하게 복음을 전함으로써 이들이 아름다운 폭포와 만물을 창조하신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해주소서.
– 빈곤과 낙후된 상태로 알려져 있는 안순 시의 사람들이 참된 부와 만족함을 주시는 예수님을 찾게 해주소서.
– 안순 시의 관헌들이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 대해 적대적이지 않게 해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