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시리아 북부 반군 지역에 독가스 공격…수백명 사상

syria chemical weapons시리아 북부 반군 장악 마을에 시리아 정부 또는 러시아 전투기가 독가스 공격을 가해 수십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했다고, 감시 단체와 민권 옹호 운동가들이 4일 주장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서방의 한 인도주의 단체는 이번 공격으로 100명 이상 사망하고 350명 이상 부상했다고 추산했다.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 인권관측소는 공습 직후 사람들이 호흡 곤란과 구토, 기절 등의 증상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사망자 가운데 적어도 11명의 어린이가 포함됐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아 야권 활동가들은 이번 공격이 6년 간의 내전 중 최악이라고 밝혔고, 시리아 최대 야당조직인 시리아 국민연합은 끔찍한 대량학살이라고 비난했다.

러시아는 이번 공격에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았다고 강력히 부인했고, 시리아 정부 또한 민간인들에 대한 화학무기 사용 의혹을 부인했다.

미 백악관의 숀 스파이서 대변인은 이번 공격을 용납할 수 없는 공격이라고 규탄하면서, 미국은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스파이서 대변인은 정권의 이 같은 사악한 행동은 전임 오바마 행정부의 나약함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15개 이사국은 오는 24일 미국 워싱턴DC의 백악관을 찾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회동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5일 전했다.

이번 회동에서는 북한과 시리아 이슈가 주요 의제로 다뤄지며, 트럼프 행정부의 유엔 분담금 삭감 방침과유엔개혁 방안도 함께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도 | 주님, 성 중에서 죽어가는 사랆들이 신음하며 상한 자가 부르짖으니 이들의 참상을 돌아보옵서. 이같은 참극을 자행하는 집단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하시며, 이 고통이 바로 나의 고통임을 깨닫는 은혜를 허락하소서. 우리의 눈물을 닦아주시는 하나님께 현재 고통중인 이들의 상처와 아픔을 돌아보아주실 것을 간구합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18_Pakistan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678)fentanyl0102
美 펜타닐 과다 복용 사망자 감소... "완전한 중독 회복을 목표로 설정해야"
20241119_Characte_ai
AI 앱, 청소년에 자살 부추겨... 소년 부모 소송 제기
Myanmar-241107-unsplash
영.EU.캐나다, 민간인 공격하는 미얀마에 제재 조치... 군부 능력 제한할 것

최신기사

美 미시간 민주당, 낙태를 ‘가족 계획 옵션’ 법안 제안
[오늘의 한반도] 진평연, 모자보건법 개정안은 “동성결합 지원 목적”… 철회해야 외 (11/23)
[오늘의 열방] 콩민공, 분쟁과 가격 급등으로 3560만 명 식량 불안 외 (11/23)
[TGC 칼럼] 안식일은 ‘선교적(missional)’이다
北 도시 주민들, 굶어 죽지 않으려 ‘농촌 이주’
국제 사회, 폐해 많은 파키스탄 신성모독법의 폐지 촉구하다
장애인 학대 신고 매년 증가… 발달 장애인 피해 74%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2_USA
美 미시간 민주당, 낙태를 ‘가족 계획 옵션’ 법안 제안
20241014_unsplash
[오늘의 한반도] 진평연, 모자보건법 개정안은 “동성결합 지원 목적”… 철회해야 외 (11/23)
congo food security-241123
[오늘의 열방] 콩민공, 분쟁과 가격 급등으로 3560만 명 식량 불안 외 (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