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오늘의 한반도] 에스더기도운동, ‘기도선교사 훈련학교’ 훈련생 모집 외 (4/9)

오늘의 한반도 (4/9)

에스더기도운동, ‘기도선교사 훈련학교’ 훈련생 모집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국내외 선교를 위해 기도하는 ‘기도선교사 훈련학교’를 진행한다. 한국, 북한, 이슬람권 및 이스라엘 선교를 위해 일주일에 40시간 이상 기도하는 선교사를 양성하는 이번 훈련학교는 오는 22일부터 10월 19일까지 26주간 진행한다. 기도선교사 훈련학교는 합숙 기도훈련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기도센터 현지훈련도 포함된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제대로 된 주님 나라 건설을 위해 매일 3시간 이상 기도하는 기도자들을 양성하는 훈련”이라며 “성벽 위의 파수꾼으로 이 땅의 무너진 데를 막아서는 기도자로 세워지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초청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하반기 문자·이메일 스팸 증가…도박 권유 압도적 증가

지난해 하반기 휴대전화와 이메일 스팸이 상반기보다 증가했으며, 주로 국외에서 발송된 주식·재테크·도박 권유 등의 내용이었다고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5일 밝혔다. 이들이 발표한 2023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에 따르면, 전국 휴대전화·이메일 사용자 3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불법 스팸 수신량을 조사한 결과 월평균 수신량은 13.49통으로 집계됐다. 같은 해 상반기 대비 4.19통 늘어난 수치다. 특히 음성 스팸 신고·탐지 건은 총 490만 건으로 상반기 대비 6.3%(29만 건) 증가했다. 통신가입유도(29.4%↑), 도박(134.9%↑) 등의 광고유형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北 청년들, 노트텔로 단속 피해 한국 영상물 시청

북한 청년들이 당국의 한국 영상물 시청 단속을 피해 노트텔을 활용해 영상물을 시청하고 있다고 8일 데일리NK가 전했다. 노트텔은 북한에서 널리 사용되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CD는 물론 SD카드나 USB를 삽입해 다양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청년들은 노트텔에 합법적인 영화나 드라마가 담긴 CD를 넣어두고 불법 영상물이 담긴 SD카드나 USB를 꽂아 시청하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SD카드나 USB는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 순간적으로 빼고 숨기기에 용이해 불법 영상물은 SD카드나 USB에 담는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문 두드리는 소리만 들려도 단속될 수 있는 물건은 신속하게 치우면서 능란하게 단속원들을 속일 방법들을 찾아내고 그렇게 해서 한국 드라마 같은 불법 영상물을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北, 한미일 3국 안보·가상자산 전방위 해킹

북한이 지난해 한국, 미국, 일본의 안보와 가상자산, 공급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인 해킹 공격을 벌였다고 미국의소리방송이 최근 전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5일 북한의 사이버 위협 행위자들이 지난해 무기 프로그램을 위한 수익 창출과 미국과 한국, 일본에 대한 정보 수집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공개한 ‘동아시아 위협 행위자’ 보고서에서 중국과 함께 북한을 지목하고 “지난해 북한의 사이버 위협 행위자들은 수억 달러의 가상자산을 훔치고 소프트웨어 공급망 공격을 수행했으며 국가 안보의 적으로 간주되는 국가들을 표적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유엔은 2017년 이후 북한의 사이버 범죄자들이 30억 달러 이상의 가상자산을 훔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북한이 지난해에만 총 6~10억 달러 상당의 절도 사건에 연루됐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탈취한 자금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의 절반 이상을 충당하고 있으며, 제재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무기 확산과 실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북한 노동자들, 노동력·자금 착취로 탈북 고민

러시아 내 북한 노동자들이 노동력 및 자금 착취로 인해 탈북을 고민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데일리NK가 8일 전했다. 러시아 내 북한 노동자 A씨에 따르면, 북한 당국이 지난 1월 중순 돌연 ‘노동자들을 들여보내지(귀국시키지) 말라’는 지시를 하달했다. 이에 따라 조국으로 돌아갈 날만 손꼽아 기다렸던 노동자들은 큰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 심지어 간부들은 몸이 아파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노동자들에게도 “계획금은 곧 법”이라면서 매달 650달러씩 거둬가고 있다고 A씨는 전했다. 그러나 사장이나 당비서 등 간부들이 거주비나 회사 경영비라는 명목으로 거액을 착취해 가면서 그 돈으로 좋은 차를 타고 다니거나 주택을 구입하는 등 자신들의 호화로운 생활에 쓰고 있어 노동자들이 탈북을 꾀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고 A씨는 지적했다. 그는 “조국에서 떠날 때는 (사상적으로) 철저히 준비된 사람이었는데 이런 일을 겪고 나면 순간에 변하게 된다”면서 “처음부터 (탈북하려고) 마음먹은 것이 아니라 사장과 당비서들의 행태 때문에 그 길(탈북)로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복음기도신문]

[알림]

본지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자들을 위해 한반도와 열방의 소식을 정리,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를 읽으며 주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기도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안내

선교기자(취재, 사진) 제보 안내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30915 Act Life
[오늘의 한반도]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낙태법안 개정의 조속한 이행 촉구 외 (11/22)
20241121_KOREA
[오늘의 한반도] 서울중앙지검, 의료용 마약 불법 유통 의사 등 32명 입건 외 (11/21)
20230516 National Human Rights
[오늘의 한반도] 인권위, 트랜스젠더 학생 요구 수용해 다양성 보장 정책 마련 "물의" 외 (11/20)
20241110_pharmacy
[오늘의 한반도] 10대 조직원 영입한 전주 폭력조직 30명 기소 외 (11/19)

최신기사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
한국 VOM, 핍박 받는 형제자매 소식 담은 '2025년 기도달력' 무료 제공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09_1_1_new(1068)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309_1_2 interview main(1068)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20241120_Trump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