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한반도(4/15)
김해공항, 속옷에 마약 숨겨오다 적발 잇달아
코로나19 이후 국제선 운항이 본격화하면서 김해국제공항에서는 마약이 잇달아 적발되고 있다고 국내 언론들이 보도했다. 14일 부산지검은 지난달 25일 김해공항으로 입국한 30대 2명이 사타구니에 마약을 숨겨오다가 세관에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태국에서 필로폰 약 1㎏과 엑스터시 239정을 바지 안 사타구니 부분에 붙여 들어왔다. 이틀 뒤인 지난달 27일에는 태국에서 필로폰 약 700g을 팬티에 숨겨온 30대 1명도 세관에 적발됐다. 지난 2월 27일에는 필로폰 7kg을 몸에 몰래 숨겨 들어오려던 말레이시아인 3명이 현장에서 적발됐다. 관세청 관계자는 “동남아 국가 노선이 많아 마약사범들의 이동이 용이한 데다 앞서 국제선을 재개한 인천공항의 단속망을 피해 김해공항으로 한꺼번에 몰리는 듯하다”고 분석했다.
기감, 충청연회도 NCCK·WCC 탈퇴안 통과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가 중부연회에 이어 NCCK·WCC 탈퇴안을 통과시켰다고 크리스천투데이 등이 전했다. 충청연회는 13일 제25회 연회에서 ‘NCCK·WCC 탈퇴안’ 표결 결과, 재적 813명에 찬성 521명, 반대 7명으로 과반수 통과됐다. 충청연회 동성애대책위원회 측은 “NCCK의 지난 30년간 행보는 도저히 기독교연합기관으로 볼 수 없다.”며, “동성애 옹호 및 지지하고 편향된 인본주의적 사상에 입각한 사업과 행사를 진행해왔다.”며 탈퇴를 촉구했다. 또 기독교 말살 법안인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적극 지지, 종교다원주의 추구 등을 반대 이유로 밝혔다. NCCK 탈퇴안은 오는 10월 제36회 입법총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며, 총회 결정에 따라 최종 NCCK 탈퇴 여부가 결정된다.
北, 보릿고개로 도시 취약계층 사망자 속출
4월 보릿고개를 맞은 북한이 식량 부족으로 도시의 취약계층 주민들의 사망 소식이 계속 들려오고 있다고 13일 자유아시아방송이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은 올해 보릿고개는 단순한 식량 부족을 넘어 곡물 가격 상승과 쌀과 옥수수 판매 금지 등 시장 통제로 인해 도시 주민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매체는 시장을 통해 식량을 구매해야 하는 도시 사람들이 수입은 없고 시장에서 식량조차 구매 할 수 없어 영양실조와 질병으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요즘같은 보릿고개 시기에 농촌보다 도시 주민에게 타격이 크고, 취약계층 중심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소식이 계속 들려오고 있다.
전문가들 “北, ‘첨단 농업’ 강조는 말뿐”
북한이 최근 채소 재배 확대를 위해 대규모 온실 농장을 건설하고 농업 분야 간부들에게 만성적 식량난 타개를 위한 ‘첨단 농업’ 정책 추진을 다그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는 말뿐이라며 북한의 기술이 아직 뒤떨어지고 정책 방향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13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권태진 GS&J 인스티튜트 북한동북아연구원장은 북한이 실제 추진하고 있는 첨단 농사는 ‘첨단’이 아니라 낮은 ‘중간’ 수준의 기술이라며, 그나마 ‘첨단’이라고 인정할만한 농업 기술은 한국의 비영리기구와 농업과학자들이 10여 년에 걸쳐 전수해준 것이라고 전했다.
北 안전원들, ‘뇌물’ 받아 ‘떼돈’ 벌어
2022년 9월 중순 북한 사회안전성은 전략군 주둔지 도(道) 안전국들에 3개월간 주민 교체 검토 사업을 진행하라고 지시한 가운데, 해당 지역 담당 안전원들은 사업 진행을 빌미로 막대한 돈을 벌 기회로 삼았다고 데일리NK가 14일 보도했다. 사회안전성은 주민등록 문건과 호적조사, 정치조직 평가에 따른 이주 대상자 선정을 엄격히 진행할 것을 지시했지만, 이주 대상자 선정이라는 특권을 받은 이들 안전원들은 지시 집행 명목으로 월남도주자(탈북민) 가족, 교화출소자, 군대 기피자, 대열도주자 등 특정 개인들에게 일부러 사업 정보를 흘리기도 하면서 뇌물을 받아 챙겨, 일생에 벌 돈을 다 벌었다는 말이 나올 만큼 떼돈을 벌었다. 그리고 2022년 12월 공개된 이주 대상자 명단에는 돈 없고 배경 없는 집안의 사람이거나 그들의 자식들이 대다수였다고 매체는 말했다.
[알림]
1. 느헤미야52기도정보 제9판 발간
하나님 나라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연합기도에 활용될 느헤미야52 기도 제9판 기도정보책 6종과, ‘2023 긴급기도정보’ 6종(두 종은 한 책으로 합권제작해 권수로는 5권)이 2023년 1월, 출간됐다. 구입문의 | 야긴과보아스, 032-887-0235, www.jakinnboaz.co.kr
2.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문의 | E-mail :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