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살게 하는 법’ 그래서 복음은 능력입니다

270호 / 마음의 눈을 밝히사 (54)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로마서 3:20)

결론은 났습니다. 로마서 1장부터 3장 20절까지는 ‘안 된다, 틀렸다, 우리는 끝났다, 우리 편에서의 모든 희망은 이제 접어야 된다.’고 하는 것이 결론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모두 존재적 죄인이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내가 최선을 다해서 옳게 살아봐야지. 율법을 지켜봐야지.’하고 결심해봤자 최종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는 하나님은 본래 하나님의 뜻, 우리를 사랑하셔서 아름다운 원형의 형상으로 살게 하시는 그 일을 가능케 하실 수 있을까요? 주님은 그렇다고 하십니다. 우리는 끝이 나서 털썩 주저앉아 하늘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데, 그때 하나님이 “이제는” 율법 외에 한 다른 의를 준비해 놓으셨다고 선포하시는 것입니다. 로마서 3장 20절과 21절이 그 분수령입니다.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로마서 3:21~22)

일러스트=김경선

율법은 공의의 법이며 우리가 그렇게 살아야 하는 법입니다. 율법 외에 하나님이 마련해 놓으신 복음의 의도 하나님의 공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율법은 ‘살아야 하는 법’인데, 복음은 ‘살게 하는 법’이라는 것입니다.

로마서 4장은 ‘그럼 믿음이란 무엇인지’ 믿음의 본질을 설명합니다.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는 믿음, 자기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은 그 믿음 자체를 의(義)로 여기십니다. 일하는 것과 똑같이 여겨서 일을 아니할지라도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받을 자격이 없는데 베풀어 주시는 은혜를 믿는 그 믿음을 하나님은 우리의 공로로 삼아주십니다. [복음기도신문]

복음을 영화롭게 하라
(김용의.규장.2017)에서 발췌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로마서’는 우리 죄악의 실체를 밝혀줍니다
성적 타락은 동성애로 이어집니다
‘예수 죽음’을 ‘내 죽음’으로 받으십시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20 Billy Graham
빌리 그레이엄 동상, 미 국회의사당에 제막
20240514_CBN_Christian Teacher in the UK
차별금지법 존재하는 영국, 트랜스젠더 학생에게 다른 성별 불렀다고 교사 해임
300_1_2_Interview_main(1068)
“복음기도신문 300호, 미라클 300을 축하합니다” – 김용의 선교사
brazil-church-woship-230523-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모든 교회의 중심 고백이다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로 충분한 기독교(2): 심리학에 물든 교회 1부
[오영철 칼럼] 가난하지만 하나님 나라에서 부유한 삶을 사는 사람들
국제기독간호사협회, 6월 스페인서 기독 간호사 및 조산사 세계대회 개최
[오늘의 한반도] 반동연·자유인권행동, 인권위 동성애 반대자 혐오세력 매도 중단 촉구 외 (5/21)
[오늘의 열방] 네덜란드, 정신 질환자 20대 여성 안락사 허용 논란 외 (5/21)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TGC 칼럼] 바울의 복음은 예수의 복음과 다르다?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