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이 없습니다

사람을 움직이는 세 가지 동기가 있습니다. 첫째는 의무감, 둘째는 두려움 그리고 셋째는 사랑입니다.

먼저 의무감은 맡겨진 일이나 직분에 대한 책임감 또는 주변 사람들의 시선 등으로 내면의 적극적인 동기보다는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한다는 마음에 사로잡히기 쉽습니다.

또한 두려움은 자신에게 두려움을 주는 대상이나 상황에 매여서 마음에 내키지 않아도 그 대상과 상황을 회피하기 위해 끌려다니 듯 일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의무감이나 두려움이 동기가 되면 수동적인 태도를 보이기가 쉽습니다. 이 두 가지는 사람을 움직일 수는 있지만 그 동기가 내면에 있지 않고 외부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 외부적인 요소가 사라지면 더 이상 사람을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랑이 동기가 되면 그 마음은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움직입니다. 누가 시키거나 강요하지 않아도 사랑하는 마음 자체가 동기가 되어 즐겁고 기쁘게 무엇이든 하게 됩니다.

또한 사랑하는 마음으로 할 때에는 어떤 어려움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런 어려움을 통해 순수한 사랑이 더 빛나게 됩니다.

하나님을 가장 잘 설명하는 단어는 바로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존재 자체가 사랑이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만드시기 이전부터 우리를 계획하셨고 사랑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사랑은 창조 때부터 분명히 드러났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로봇처럼 무조건 복종하는 존재로 만들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자발적인 의지를 가지고 사랑할 수 있도록 존귀하게 지으셨습니다. 또한 그 사랑을 강요하거나 억압하지 않으시고 비록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 범죄했지만 우리에게 하나밖에 없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심으로 그 사랑을 가장 겸손하고 완전하게 나타내셨습니다.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라(요한일서 3:1)

창세전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그 사랑은 언제나 동일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자료제공 : 티앤알미션커뮤니티 (문의 ☎ 032-889-0221)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one-person-240927-1
[지소영 칼럼] 한 사람
jung-bible-220604-unsplash
[지소영 칼럼] 나의 사랑하는 책
{"uid":"4d804d7e-1ab6-4704-b255-9168b7c0971b","from":"picsart"}
[고정희 칼럼] 온전한 사랑, 나를 견뎌주시는 사랑
20240910_Seo_picture
[서정일 칼럼] '타인레놀' 위로자

최신기사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제거' 공식발표…중동 정세 격랑
[GTK 칼럼] 친 동성애적 성경해석에 대한 이해와 답변 (2): 롬1:24-27과 틀린 “착취 논거”
불순종은 사람의 자연본성이다
생명을 위한 40일 캠페인, 전 세계 703개 도시에서 진행
[지소영 칼럼] 한 사람
美 수업 시간에 근친상간 이야기 읽게해... 학부모들 단체 결성해 교육정상화 촉구
정치는 중요하지만, 정치가 복음은 아니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0928_YP_Hezbollah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제거' 공식발표…중동 정세 격랑
lgbt
[GTK 칼럼] 친 동성애적 성경해석에 대한 이해와 답변 (2): 롬1:24-27과 틀린 “착취 논거”
306_1_3_Eyes of Heart(1068)
불순종은 사람의 자연본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