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홍콩 침례회 회장, 중국의 종교 탄압에 영국으로 망명

▲ 홍콩 침례교회의 회장이 중국 정부의 자유에 대한 탄압으로 인해 영국으로 망명했다. 사진: unsplash

홍콩 침례교회의 회장 로 힝초이(Lo Hing-choi) 목사가 중국 정부의 자유에 대한 탄압으로 임기를 마치기 불과 열흘 전인 20일(현지시간) 아내와 함께 영국으로 망명했다고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힝초이 목사는 21일 ‘크리스천타임스’에 게재한 기고문을 통해 “가장 크고 유일한 이유는 홍콩의 변화와 줄어드는 자유 때문”이라며 “정부 정책은 합리성과 공정성의 원칙과 기반에서 벗어났다. 홍콩은 현재 단순히 분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권력자들이 만들어낸 혼란 가운데 있다”고 지적했다.

그가 총회장이던 2019년 홍콩 침례회는 범죄인을 중국 본토로 송환하게 하는 ‘범죄인 인도법안’의 철회를 촉구한 바 있다. 반정부 시위를 촉발시킨 송환법은 그 해 10월, 홍콩의 국회 격인 입법회에 의해 공식 철회됐다.

힝초이는 지난해 6월 중국 정부가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홍콩국가보안법을 비판하는 기고문을 발표하며, 이 법이 ‘1국 2체제’를 종식시키고, 홍콩인들의 언론의 자유와 사법 제도를 파괴할 것이라고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망명에 대해 “처음에는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당국이 사회에 공헌한 온건파 인사들을 잇달아 투옥시키는 모습을 보며, 내 앞날을 더 선명하게 알 수 있었다”고 했다.

곧 70세를 앞둔 그는 자신이 ‘망명자’라는 죄책감에 여전히 씨름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홍콩과 그의 교회를 떠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전했다.

침례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로 목사의 사임을 인정하고 2018년부터 교단 총회장으로 헌신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밝혔으며, 람 호이싱(Lam Hoi-sing)목사를 다음 총회장으로 하는 임시체제를 운영키로 결정했다.

앞서 홍콩 복음주의 지도자인 왕시영(Wong Siu-yung)과 영킨경(Yeung Kin-keung) 목사도 망명을 결정했다고 선언했다.

그들은 지난해 10월, 전체주의 정권에 저항할 것을 요구하는 ‘복음선언(Gospel Declaration)’에 서명했고 홍콩 내 친중국 신문들이 그들이 보안법 위반과 국가 전복을 선동했다고 비난하자 결국 망명을 결정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크리스천으로 알려진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최근 투옥된 가운데, 성경 말씀을 통해 힘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웡 형제는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라는 로마서 5장 3~4절은 말씀이 힘을 준다고 밝혔다고 한다. (관련기사)

일국양제에 대한 중국의 일방적 약속 파기로 한순간에 자유를 잃고 해외로 망명을 가거나 투옥되고 있는 홍콩의 성도들에게 여호와가 압제 당하는 자의 요새이며 환난 때의 요새이신 것을 경험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또한 웡 형제의 고백처럼 환난 속에서도 연단과 인내의 과정을 통해 천국 소망으로 이 땅에서 복음을 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홍콩의 교회로 더욱 굳게 세워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NK missile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20240430_YP_USA1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