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이슬람 개종 협박’ 거부한 부르키나파소 목사, 무장괴한 총격으로 사망

▶사진: 부르키나파소 전도자들 (출처: news.aouaga.com 캡처)

아프리카의 부르키나파소 시르가드지 오순절교회 목사와 성도 5명이 이슬람교로 개종하라는 협박을 거부해 순교했다고 미국 크리스채너티투데이(CT)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1시쯤 주일예배를 마치고 나오던 길에 오토바이를 탄 무장 괴한 12명의 총격을 받았다. 테러범들은 앞서 이슬람으로 개종할 것을 요구하며 협박했지만 피해자들은 거부했다. 사망자 중에는 우에드라고 목사의 아들과 처남도 포함됐다.

시르가드지오순절교회 피에르 우에드라고 담임 목사는 생전에도 수차례 협박을 받았지만 그때마다 “40년 가까이 섬겨온 이 마을을 떠나기보다 내 믿음을 위해 기꺼이 죽겠다.”고 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부르키나파소 내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테러가 잦아지기 시작한 2016년 이래 교회가 습격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난 중에 있는 시르가드지오순절교회의 남은 성도들을 위로해주시고, 천국 소망을 가지고 여호와를 의지하게 해주시도록 기도하자. 부르키나파소에 뿌려진 순교의 피를 헛되이 하지 마시고 수많은 영혼들이 하나님의 백성으로 회복되는 열매가 맺혀지도록 기도하자.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시편 125:1-2)”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12_Pakistan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678)earlyraincovenantchurch0120
中 당국, 목회자 가정에 수도·전기 끊어 타지역 이사 강요
20241113_Iran
이란, 유대인 남성 사형 집행… 반유대주의 영향으로 비무슬림에 불리한 판결
1112 uganda
우간다 기독교인, 무슬림 18명 전도하고 살해돼

최신기사

[정성구 칼럼] 불신앙과 프랑스 혁명
우크라, 전쟁에도 복음주의 교회 성장... 교회의 사랑의 섬김 때문
美 루이지애나 법원, 공립 학교 십계명 게시 의무화법 일시 차단
미 여성, 아동 성 학대 혐의로 15년 억울한 옥살이... 신앙으로 희망 잃지 않아
[오늘의 한반도] 청소년 위한 찬양집회·기도회 잇따라 개최 외 (11/15)
[오늘의 열방] 유엔 인권위 “파키스탄 신성모독법 폐지 촉구” 외 (11/15)
[GTK 칼럼] 우울증(1)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12_Calvin
[정성구 칼럼] 불신앙과 프랑스 혁명
20241112_VOM capture
우크라, 전쟁에도 복음주의 교회 성장... 교회의 사랑의 섬김 때문
20230412 USA Primary school
美 루이지애나 법원, 공립 학교 십계명 게시 의무화법 일시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