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우크라 중남부 탄약고 화재로 폭발…3만 명 대피 소동” 외 (9/28)

오늘의 열방 (9/28)

우크라 중남부 탄약고 화재로 폭발…”3만 명 대피 소동”

우크라이나 중남부 비니차주(州)의 대형 탄약고에서 26일 밤(현지시간) 화재에 따른 폭발이 발생해 인근 지역 주민 3만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60ha 면적의 탄약고에는 다연장로켓포 포탄을 포함해 18만8천t 분량의 각종 포탄이 보관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일랜드 ‘낙태금지 헌법’ 개정, 내년 5~6월 국민투표 부친다

아일랜드가 낙태금지를 규정한 헌법의 개정을 두고 국민투표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AFP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는 이날 의회에서 극히 예외적인 상황을 제외하고는 낙태를 금지하는 헌법을 개정하는 것과 관련해 국민투표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가톨릭 국가인 아일랜드에서는 1983년 개헌을 통해 낙태가 금지되어 있다.

쿠르드자치정부 “독립 협상 나설 것”이라크는 주변국과 고립작전 ‘협공’

강대국의 분할정책으로 민족 전체(3000만명)가 중동 전역에 뿔뿔이 흩어져 있는 쿠르드족이 이라크에서 분리·독립 찬반 투표를 실시한 결과 찬성표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현지시간)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이라크 쿠르드자치정부(KRG)는 이 결과를 지렛대 삼아 즉각 독립을 위한 협상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라크 정부 및 터키 등 주변 국가들은 KRG를 고립·고사시키겠다며 강경 대응 방침을 천명했다.

사우디, 마침내 여성 운전 허용… 여성 인권 숨통 트이나

26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사우디 외교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여성들의 운전을 허용하는 국왕의 칙령이 발효됐다고 밝혔다. 국왕의 이같은 조치는 이슬람 원로 성직자로 구성된 최고 종교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우디 정부는 오는 2018년 6월 24일까지 여성들에게 남성과 똑같은 운전면허증을 발급할 방침이다.

‘아비규환’ 푸에르토리코…“전기도 물도 음식도 없어”

초강력 허리케인 ‘마리아’가 휩쓸고 간 미국령 푸에르토리코가 물과 식량 부족 등으로 신음하고 있다rh 26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허리케인 발생 일주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160만 명 이상이 정전 상태에서 생활하고 있다. 물과 식량 부족까지 겹치면서 주민들은 생존 자체를 위협받고 있다. 식료품 매장과 레스토랑 대부분은 폐쇄됐다.

中, 北석탄 수입 재개?…야적장 쌓인 보류 물량 통관시킨듯

중국이 지난 2월 북한산 석탄 수입중단을 선언한 이후 5개월 만에 다시 석탄을 수입했다는 통계가 나오자, 중국 외교부가 사실 여부를 확인해주지 않은 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통과된 대북 결의를 엄격히 이행하고 있다는 입장만 표명했다고 27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업계에서는 연초 북한에서 수입됐으나 통관 보류돼 야적장에 쌓여있던 물량에 대해 중국 당국이 지난달 통관시킨 것이 통계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복음기도동맹소식]

2017 다시복음앞에 ‘오직 믿음’ 인터넷 접수 중

2017 다시복음앞에 대회의 접수가 진행 중이다.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www.gpally.org)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대회는 10월 31일(화) 종교개혁기념일부터 11월 3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헌금. (문의: 복음기도동맹 사무국 010-5938-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8 India
[오늘의 열방] 印,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 6명 사망 외 (5/8)
Belgium 20240507
벨기에, 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성매매 종사자 권리 보장
20240507_YP_Israel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쪽 라파 국경검문소 장악…지상전 수순
0506idf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면적 기근 상태 아니다… 식량 실은 트럭 매일 100대 분량 전달”

최신기사

법원 “성전환자 성별 변경 위해 수술 강요하는 것은 위법”
[TGC 칼럼] 복음은 선포되고 전파된다
영국 국립보건서비스, 젠더 이데올로기 거부하고 생물학적 성(性) 인정 선언
"진화는 하나님의 창조 설명 못해... 과학은 신학을 흔들 수 없다"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스리랑카, 사찰.사원에 둘러쌓인 교회... 괴롭힘과 방해에도 믿음 지켜
'아프리카 문화', 광화문에서 만나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