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서는 17일(현지시간) 오후 바르셀로나 중심가에 이어 18일 새벽 스페인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차량돌진 테러가 발생해 현재까지 13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 AP, AFP, dpa통신 등이 보도했다.
경찰은 이번 테러가 몇 시간 전 바르셀로나에서 발생한 테러와 관련이 있으며 이번 공격이 단발성 연속 테러가 아닌 계획된 연쇄테러인 것으로 보고 있다며 용의자 4명을 사살하고 나머지 1명은 부상했다고 전했다.
스페인 당국에 따르면 사상자들은 스페인,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벨기에, 페루, 루마니아, 아일랜드, 쿠바, 그리스, 마케도니아, 영국, 오스트리아, 파키스탄, 대만, 캐나다, 에콰도르, 미국, 필리핀, 쿠웨이트, 터키, 중국 등 24개국 국적자들인 것으로 파악됐다.
사건 몇 시간 뒤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가 배후를 자처했다.
앞서 바르셀로나 테러 전날인 지난 16일 저녁에는 남서쪽으로 200㎞ 떨어진 알카나르의 한 주택에서 폭발물이 터져 1명이 숨졌다.
또한 스페인에서는 2004년 3월 수도 마드리드에서 국제테러단체 알카에다를 추종하는 세력이 통근열차를 폭파해 191명이 숨진 적이 있다.
한편 유럽에서 스페인은 테러의 대명사처럼 성장한 ISIS가 프랑스, 벨기에, 독일, 영국 등지에서 민간인을 상대로 잔혹행위를 저지르는 동안 비교적 안전지대로 지냈다.
기도 | 주님, 스페인에 연달아 일어나는 테러로 공포에 떨고 있는 스페인의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사탄의 일은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일 뿐임을 밝히 드러내시고 사탄의 일을 멸하신 십자가의 은혜 아래로 스페인의 영혼들을 인도하옵소서. 이때 스페인 교회를 일으키사 복음을 선포케 하시고 피난처 되신 주님을 만나게 하사 구원의 물결을 일으켜주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