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이라크, 모술 난민촌 800여 명 집단 식중독

식중독으로 인한 치료를 받고 있는 모술 난민
mo food p
▶식중독으로 고통하는 모술 난민<출처: 루다우 캡처>

이라크 북부 모술 부근 난민촌에서 상한 음식을 먹은 난민 수백명이 식중독에 걸려 어린이 1명이 숨졌다고 쿠르드계 매체 루다우가 13일(현지시간) 보도를 인용 연합뉴스가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술에서 탈출한 난민을 수용하는 하산샴 U2 난민촌에서 12일 저녁에 배급된 음식을 먹고 난민들이 구토, 복통 증세를 보였고 일부는 의식을 잃었다.

이라크 아르빌 시청 보건부 책임자는 13일 루다우를 통해 “현재까지 752명의 식중독 환자가 보고됐다”며 “아르빌 근처의 병원 3곳으로 후송해 치료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일은 라마단 기간을 맞아 주간 금식 뒤 첫 식사인 ‘이프타르’를 위해 배급된 음식을 먹고 발생했다.

루다우는 “식중독을 일으킨 음식은 카타르의 자선 재단에서 아르빌의 한 식당에 주문해 기부됐다”며 “요거트, 콩, 닭고기, 쌀밥이 난민 2천여 명에게 배급됐다”고 보도했다.

음식을 만든 식당 주인은 체포됐다고 나바즈 압둘하미드 아르빌 시장은 밝혔다.

한편 국제이주기구(IOM) 조엘 밀맨 대변인은 “312명이 병원으로 후송됐고 어린이 1명, 성인 여성 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기도 | 긍휼의 아버지 하나님, 모술을 탈출한 난민들이 상한 음식을 먹고 식중독으로 고통하고 사망의 위협 중에 있습니다. 불쌍히 여겨주시고, 살고자 하나 살길을 알지 못했던 이들에게 영원한 생명의 양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신 통치와 다스리심 가운데 이들을 이끌어주실 주님만이 소망이십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Valencia-241121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20241114_DRC_MPOX
엠폭스 변종, 콩민공과 부룬디 어린이에 빠르게 확산
20241112_A
부르키나파소, 가장 주목받지 못하는 난민 위기 지역… 관심과 기도 요청
Spain floods-241105
스페인 복음주의자들, 홍수 피해 지역 섬기면서 기도 요청

최신기사

[청년 선교] 함께 해주시는 주님으로 기쁘고 행복한 시간
파키스탄 목회자 딸, 무슬림에게 강간·납치 당한 후 되려 협박... 기독 정당, 이슬람 사회에 '탄원'
중국, 화교 아동에게 공산주의 이념 캠프 실시… 뿌리 찾기 구실로 꼬마 화교 경찰 만들기
[오늘의 한반도] "이태원참사 등에 국민 분노 자극하라" 북한 지령받은 민주노총 외 (11/25)
[오늘의 열방] 中, 미얀마 군사정권에 2000억 규모 자금지원 외 (11/25)
[김종일 칼럼]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에게 보내는 복음 편지(17): “기독교에 대해 모든 무슬림이 가진 6가지 오해”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I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0_Youth
[청년 선교] 함께 해주시는 주님으로 기쁘고 행복한 시간
Church of Pakistan 20220919
파키스탄 목회자 딸, 무슬림에게 강간·납치 당한 후 되려 협박... 기독 정당, 이슬람 사회에 '탄원'
Root-Seeking Summer Camp In China-241125
중국, 화교 아동에게 공산주의 이념 캠프 실시… 뿌리 찾기 구실로 꼬마 화교 경찰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