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목숨을 걸만한 복음을 붙잡았는가?”

“룻이 이르되 내게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머무시는 곳에서 나도 머물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어머니께서 죽으시는 곳에서 나도 죽어 거기 묻힐 것이라 만일 내가 죽는 일 외에 어머니를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는지라”(룻 1:16~17)

영원한 가치를 발견한 룻의 고백이다. 설명할 수 없는 슬픔과 꼬인 인생은 여전히 설명할 수 없었지만
오히려 그녀의 선택은 더욱 분명해졌다. 기가 막힌 고난을 겪는 동안 안 될 것을 안 될 것으로 깨닫고, 내 힘이 얼마나 보잘것없는지를 아는데 고난은 도움이 되었다.

그런 면에서 그 고난은 축복이었다.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린 시어머니 나오미가 부르는 여호와라는 신과 그의 약속에 대해 간간히 들었던 룻은 여호와에게서 목숨 걸만한 가치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것을 생명처럼 붙들었다.

살아가는 동안 목숨 걸만한 가치를 발견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어차피 죽을 인생, 죽음에게 쫓겨 다닐 것인가, 아니면 목숨 걸 가치와 대상을 좇을 것인가. 영원히 달리 될 수 없는 참된 결론, 진리를 붙든 룻은 진리에 운명을 걸었다. 나오미를 따라가는 룻을 보면 진리를 소중하게 만난 자들의 태도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엘리사는 엘리야라는 사람에게 한 나라의 운명이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죽기까지 따라갔는데, 아무리 말려도 그를 엘리야에게서 떼어놓을 수 없을 정도였다.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과 당신의 영혼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왕하 2:2) 결국 나중에 엘리야가 두 손을 든다.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왕하2:10) 무슨 말인가? 0.0001%도 돌아갈 여지가 없는 결론 난 마음이라면 이루어질 것이라는 뜻이다.

복음 앞에 선 우리의 태도는 어떤가? 엘리야를 발견한 엘리사처럼, 나오미를 발견한 룻처럼 진리의 복음에 마음의 닻을 내렸는가? 왜 복음의 영광을 발견하지 못하는지 아는가? 틈만 나면 돌아서려 하고, 핑계를 대고 결론을 내리지 않기 때문이다. 역사에 주님의 영광을 본 사람들은 예외 없이 돌아 갈 여지를 끊었다!

주님이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라’고 하실 때 망설이는 이유는 자기 계산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복음 외에 다른 것을 가지고 가려는 마음 때문이다. 그래서 좁은 길은 더욱 좁아 보이고, 험한 길은 더욱 험해 보인다. 그러기에 아무나 못 간다. 십자가의 길은 모든 것을 뛰어넘을 만큼 복음의 영광에 사로잡히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길이다.

룻은 진리를 결론 삼고, 시어머니를 따라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 곳으로 갔다. 그리고 드디어 그곳에서 예비하신 구속자 ‘고엘’(Goel)을 만났다! 마치 보이지 않는 주님을 보이는 분처럼 보고, 갈 바를 알지 못하고 갔던 아브라함의 믿음과 한 치도 다를 바 없다. 믿음의 질에 있어서 아브라함의 믿음과 룻의 믿음은 동일하다. 이 이하의 믿음은 존재할 수 없다. 이 믿음을 가지고 시어머니를 따라갔는데 보아스라는 사람을 만나게 된 것이다.(2016.4 메시지 정리)<계속> [GNPNEWS]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624 piano
[TGC 칼럼] 바흐의 음악,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하는가?
20240624 Korean
[정성구 칼럼] 세상을 뒤집어 놓은 한글
11091
[GTK 칼럼] ‘윌리암 휘태커’와 성경 번역 (1)
06221
[영국 통신] 종교개혁의 새벽별 위클리프, 탄생 700주년 맞다

최신기사

[TGC 칼럼] 바흐의 음악,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하는가?
루이지애나, 공립 학교와 대학에 십계명 게시 의무화
[정성구 칼럼] 세상을 뒤집어 놓은 한글
파키스탄, 신성모독법으로 기독교인 매일 폭력 노출
스리랑카, 폭풍에 무너진 집 고치다 개종혐의로 구속된 목회자들 “석방”
[오늘의 한반도] 제주도, 투자이민으로 외국인 중 중국인 비율 70% 외 (6/24)
[오늘의 열방] 이스라엘, 전쟁 이후 신약성경 요청 증가 외 (6/24)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