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미디어아트로 성경 메시지 전하는 복합문화공간, ‘데일리아트스토리’ 개관

사진: 데일리아트스토리 홈페이지 캡처

성경의 메시지를 미디어아트를 통해 전하는 복합문화공간 ‘데일리아트스토리’가 개관됐다.

아트를 통한 행복한 소통을 만들어가는 기업 주식회사 다스버스(이하 다스버스, 대표 박길홍)는 ‘마인드 유어 컬러(Mind Your Colour)’라는 디자인 컨셉을 가진 ‘데일리아트스토리’를 지난 2월 1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정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데일리아트스토리’는 자신의 컬러를 스스로 정의하고 그 의미를 찾는 여정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아내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2011년 박길홍 대표가 섬기는 용인 백향목교회에서 200곳의 선교사 파송이라는 비전을 선포할 때 그 비전에 쓰임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그리고 오랜기간 비전을 향한 기도와 전해지는 말씀을 통해 한 공간, 한 공간이 기획되었다.

다스버스는 “데일리아트스토리는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아트를 접하고 즐기며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하며 간접적으로 비기독교인들도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선교와 전도의 공간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서 “또한 오케스트라 연주, 작가와의 만남, 아트 클래스,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 예술 커뮤니티의 소통 공간, 그리고 전도와 선교의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박길홍 대표는 “최종 목표는 데일리아트스토리가 글로벌 선교지에 구축되어 선교사님의 사역을 돕고 선교지에서 양육되는 다음세대들이 직접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땅 끝까지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공간되는 것으로 그 비전을 향해 나아가길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아트스토리’의 전체 공간은 세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카이로스’ 시간 개념의 건물은 아티스트들의 영혼이 담겨있는 아름다운 작품들의 디지털미디어아트와 음식과 음료(F&B)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크로노스’라는 현재의 시간의 개념의 세 번째 건물을 신진작가 전시 및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 디지털 아트, 키즈클래스, 굿즈샾 그리고 BBQ Pub으로 이루어진 즐거움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그리고 카이로스의 시간과 크로노스의 시간 중심에는 ‘아트’ 동으로, 두 공간의 균형을 이루는 대형 몰입형 아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시간, 우리의 자아 그리고 사랑의 에너지를 경험하는 공간을 통해 내면을 찾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에퀴녹스(Equinox, 낮과 밤 길이가 같아지는 시점)라는 균형의 대형 미디어아트를 통해 천지창조의 시작, 인간의 욕심,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 생명,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성경의 메시지를 초대형 몰입형 아트와 색채의 향연을 통해 압도적 감동과 힐링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데일리아트스토리’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외 ‘먹거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엄격한 기준으로 분류되고 관리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를 제공하여 최고의 향미와 맛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가 직접 개발한 베이커리와 유럽식 디저트 메뉴를 매일 직접 생산함으로써, 방문객들로부터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호평 받고 있다.

한편 ‘데일리아트스토리’는 지난해 11월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여 오픈 전부터 지역 주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으며, 1월 5일 소프트 오픈 이후 꾸준히 월 3 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가 되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05_8_1_Viesws in Books(1068)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책, 성경
304_8_1_Life with Music(1068)
나 한 사람이 전부인 것처럼 바라보는 시선
303_8_1 Views in Books(1068)
하나님과 세상, 둘 중 하나를 오늘 택하라!
20240722_France_Jesus Festival
프랑스, 예수 페스티벌 5500명 이상 참석

최신기사

[TGC 칼럼] 천국이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이유
[김봄 칼럼] 아름다운 발걸음
[원정하 칼럼] 안식년에도 계속되는 만화 전도책자 전파
방글라, 과도정부 이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위협... 기독교인 집에 십자가 표시해
미국 가족계획연맹, 학교 성교육에서 매춘을 정상 대인관계로 제시해 "물의"
추석연휴 기간 ‘오늘의 열방’과 ‘오늘의 한반도’ 코너 쉽니다
아시안미션, 제2회 이주민 사역자 코디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0913_GTK
[TGC 칼럼] 천국이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이유
kimbom-240916-1
[김봄 칼럼] 아름다운 발걸음
20240914_India1
[원정하 칼럼] 안식년에도 계속되는 만화 전도책자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