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 (1/22)
짐바브웨 18세 미만 조혼 금지…헌재 위헌 판결
아프리카 짐바브웨 헌법재판소가 20일(현지시간) 18세 미만 미성년자의 결혼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렸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아프리카연합(AU)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매년 아프리카 전 지역에서 1400만 명의 미성년자들이 부모의 강요에 떠밀려 조혼하고 있다.
아프간서 남편이 부인 코 베어 ‘충격’
아프가니스탄 북부 파리야브(Faryab) 주의 샤르샤르(Shar-Shar) 마을에서 지난 17일(현지시간) 모하마드 칸(25)이 아내 레자 굴(20)의 손을 묶고 주머니칼로 코를 베어내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남편인 칸이 7살 밖에 되지 않은 소녀를 두번째 아내로 맞아들이려고 해 다툼이 벌어지면서 이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튀니지서 “일자리 달라” 수천명 시위…진압 경찰과 충돌
‘아랍의 봄’ 발원지 튀니지 중부 카세린 지역은 물론 수도 튀니스와 다른 8개 도시에서 일자리를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대와 이를 진압하려는 경찰이 충돌했다고 현지언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부 성난 시위대는 도로 위에서 타이어에 불을 지르는가 하면 “일, 자유, 존엄” 등을 외쳤다고 목격자는 말했다.
이집트 시나이서 무장괴한 총격…경찰 5명 사망
이집트 북부 시나이반도 국경검문소에서 무장괴한이 총기를 난사해 이집트 경찰 5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고 AFP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격의 배후를 주장하는 단체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으로 추정하고 있다.
중국 중부 티베트족 자치주서 규모 6.4 지진…건물 40채 무너져
중국 중부 칭하이성 북서쪽의 하이베이티베트족 자치주 먼위안 현에서 현지시간 21일 오전 1시 13분쯤 리히터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40채의 건물이 무너졌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고 있다.
소두증 확산에 콜롬비아·자메이카 “임신 피하라“ 권고
중남미를 중심으로 선천성 기형인 소두증을 유발하는 지카(Zika) 바이러스가 확산하자 콜롬비아 보건당국과 자메이카 정부는 이 기간 중 가능하면 임신을 피하라고까지 권고하고 나섰다고 AP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프간서 방송국 차량 겨냥 자폭테러…7명 사망 24명 부상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20일(현지시간) 방송국 차량을 겨냥한 자살폭탄 공격이 벌어져 7명이 숨지고 24명이 다쳤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목격자들은 오토바이를 탄 테러범이 주차된 버스를 들이받으면서 버스가 불길에 휩싸였다고 전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만민을 위한 기도의 열방기도센터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소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연합하여 24시간 365일 쉼 없이 기도와 예배를 드리는 ‘만민을 위한 기도의 집’ 열방기도센터가 경기도 남양주에서 운영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 031-527-4655 wmm119.co.kr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