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국내 금융기업, 해외 선교사 위기 상황 지원금 기부

제공: 아시안미션

국내 금융기업들이 해외선교사의 위기 상황 지원금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달 29일 기술금융회사인 시너지아이비투자(이하 시너지 IB 투자, 대표 이건영)는 서울 용산구 시너지 IB 본사에서 해외 선교사 긴급 위기상황 극복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시너지 IB 투자는 해외 선교지의 인명사고, 질병 등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교사들을 위해 이랜드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을 통해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시너지IB투자와 관계된 금융계열사들이 함께 동참했다.

사단법인 아시안미션은 선교사를 돕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약 1000명의 선교사를 후원하며, 안식년 숙소 및 건강검진, 긴급 모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선교사 전문 멤버케어 기관이다.

아시안미션은 해외 선교사 및 가족들의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 등의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지원금을 사용한다.

시너지 IB 투자 이건영 대표는 “오랜기간 동안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이랜드 그룹에 작은 마음을 보탤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라며, “향후에는 독자적인 사회공헌 보다는 사업을 영위하는 과정 속에서 알게 된 사회적 가치에 큰 뜻을 품으신 많은 선배 기업인들이 이미 일구신 생태계에 힘을 보태는 방향으로 상생의 철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상준 아시안미션 대표는 “시너지 IB 투자의 기부를 통해 전 세계에 흩어져 복음을 전하며 선한 일에 애쓰고 있는 선교사들이 더욱 힘을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투자경제를 통해 모아진 재원으로 복지와 선교를 돕는 선순환의 모델적인 기부를 해주심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시너지IB투자는 2014년 설립되어 국내 기업 자금조달 및 투자운용을 하고 있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 과거 IBK기업은행과 IBK캐피탈에서 출자한 펀드의 피투자회사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 극복 방역물품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책임투자(SRI)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3_YP_USA demonstration1
격화하는 미국 대학 반전시위…‘외부인 개입’ 의혹도
bible-221031-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보편적이다
299_8_1_Views in Books(1068)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
20240504_YP_DR Congo
민주콩고 반군, 전략광물 콜탄 광산 마을 장악

최신기사

격화하는 미국 대학 반전시위…‘외부인 개입’ 의혹도
[TGC 칼럼] 복음은 보편적이다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
민주콩고 반군, 전략광물 콜탄 광산 마을 장악
[김종일 칼럼] 근로자의 날(노동절)의 기독교적 이해
美 전국 캠퍼스 반전 시위... '행동하는 시민 교육' 때문
베네수엘라, 대선 앞두고 현금으로 복음주의 유권자 접근... 영혼 매수 행위 "반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