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4.10 총선 기독교계 참여로 정치개혁하자… ‘기독 정치 참여 플랫폼’, 부정선거 방지 대책 제안

▲ 선거날 투표용지를 나눠주고 있다. 사진: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Yonhapnews 캡처

4.10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눈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독 전문가들이 성경적 가치관에 부합하는 정책과 공정선거를 통한 지도자 선출을 위해 다양한 제안과 대책을 내놓고 있다.

기독청년 단체인 ‘행동하는 크리스천’(행크)이 후보자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올바른 투표를 돕기 위해 기독 정치 참여 플랫폼 VFC(Vote for Christ) 프로젝트를 개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 지난해 국가정보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의 전산망이 북한 등 외부세력의 해킹에 취약하며, 각종 선거관련 시스템의 취약점이 발견돼 부정선거 가능성을 제기한 이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는 부정선거 없는 4.10총선을 위한 제도개선을 공개적으로 선관위에 요구했다.

행크는 플랫폼 VFC(voteforchrist.kr)에서 254개 지역구의 출마 후보에 대한 프로필 정보와 후보자의 정치적 성향이 성경적 가치관에 부합하는지 검증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주요 법안 발의 이력이나 후보자 동향 AI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또 구체적으로 해당 후보의 시민단체 활동 내용과 함께 기독교 5대 악법으로 분류되어 온 ▲동성애와 차별금지법에 대한 성혁명 ▲성경적 가족의 해체 ▲낙태나 안락사 등의 생명파괴 ▲표현과 신앙의 자유 억압 ▲부모 친권 침해 등과 관련된 법안을 발의했는지 여부를 VFC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수기총을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4.10총선을 앞두고 몇차례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대한민국에서 민의를 제대로 반영시키지 못하고 있다”며 부정선거 완전 차단을 위해 선관위와 대법원에 5가지 사항을 요구했다.

수기총이 요구한 ‘선거과정에 대한 투명성·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투·개표관리절차 개선 방안’으로는 ▲개표절차에 수검표 절차 추가 ▲사전투표용지 일련번호를 QR코드가 아닌 1차원 바코드 인쇄 ▲사전·우편투표함 보관장소 CCTV 상시 공개 ▲사전투표 선거인 신분증 이미지 보관기간 연장 ▲투표지 분류기 보안강화 ▲투표지 이미지 보관 개선 등이다.

한편, 한국교회언론회는 ‘22대 총선을 ‘정치개혁’으로 만들자’는 논평을 통해, 이번 제22대 총선이 우리 국가의 명운을 판가름할 정도로 중요하다며 이번 투표에 임하는 유권자인 국민들의 생각도 남달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언론회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이 올바른 주권행사를 통해 정치를 개혁하고 흔들리는 국회를 혁파하기 위해 ▲잘못된 지도자나 자격없는 사람을 걸러내고 ▲종교의 자유를 해치는 정당은 선택하지 않으며 ▲말썽의 소지 있는 사전투표보다 본 선거에 참여해 국민들의 정확한 표심을 관철할 수 있도록 하자고 밝혔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