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우크라 목회자, 로켓포 공격으로 사택 파괴 이후에도 사역 이어가

▲ 사진 : 한국 순교자의소리 제공

우크라이나의 한 목회자가 로켓포 공격을 받아 집이 모두 불타고, 또 언제 포격을 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서도 주님이 부르신 곳에서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순교자의소리(VOM)에 따르면, 지난 2월 15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Donetsk) 지역에 있는 블라디미르 세메노프(Vladimir Semenov) 목사의 집이 로켓포 공격으로 파괴됐다. 그러나 벽 하나를 두고 붙어있는 레지스터침례교회(Registered Baptist Church)교회 건물은 창문 몇 개가 깨지고 전기계량기와 배선 일부가 손상된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피해는 없었다. 또한 세메노프 목사와 가족들도 안전했다.

깨진 창문은 성도들이 판자로 덮었고, 교회모임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세메노프 목사는 교단에서 운영하는 텔레그램 채널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지난 2월 15일, 다른 식구들은 모두 제 딸의 집에 가기로 했고 저는 그냥 집에 남아 있을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4살 된 손자가 ‘할아버지가 안 가면 나도 안 갈래요’라고 말해 ‘같이 가자’고 대답했습니다. 딸 집에 가 있는데 밤에 폭발 소리가 들렸습니다. 새벽 두 시 경, 사람들이 전화해서 우리 집이 포탄에 맞아 불타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급히 달려가 보니, 50평 정도 되는 콘크리트 집이 완전히 파괴되어 있었습니다. 그 집에 있었다면 살아 남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제 생일은 2월 15일입니다.”

세메노프 목사와 그의 형은 자신들의 고향, 즉 셀리도보가 위치한 도네츠크 지구 포크롭스크(Pokrovsk) 지역에서 전투가 발발했음에도, 그곳에 남아 있었다.

지난해 세메노프 목사와 가족들은 친척들과 지내기 위해 인근의 체르니우치(Chernivtsi) 지역으로 잠시 이주했다가 사역을 재개하기 위해 다시 포크롭스크 지역으로 돌아왔다. 세메노프 목사는 교단에서 운영하는 텔레그램 채널에서, “시 당국은 우리도 ‘공격 표적이 됐다’고 경고했다. 우리는 언젠가 포격을 당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 속에서 살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한국VOM 현숙폴리 대표는 “시 당국으로부터 공격 표적이 됐다는 경고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역자들은 교회 인도와 재활 센터 운영, 기독교인들이 모이는 장소 방문과 전도하고, 인도적 원조 물자 전달,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봉사하면서 계속 최전방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다.”며 “그들은 포탄 파편이 흩어져 있는 부서진 도로 위로 자동차를 운전하고 이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VOM은 로켓 공격에 집을 파괴당한 세메노프 목사 가족이 정상적인 삶을 회복하도록 돕고 세메노프 목사가 전도 사역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금을 보내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재 전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교회를 대대적으로 수리할 계획은 없지만, 배전반과 전선 일부 및 창문을 교체할 기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메노프 목사는 교단에서 운영하는 텔레그램 채널에서 “저는 대단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세상 전체를 볼 수는 없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제게 허락하신 작은 땅은 볼 수 있다. 그 땅이 바로 셀리도보다. 오늘 우리의 주된 사명은 단 하루도 허비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17_Seoul_Theological_University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asbury0317
애즈베리 부흥 14개월 후, 아직 영향력 강력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