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 교회 건물에 노숙자 거주로 조례 위반했다며 6만 달러 벌금 부과

미국의 노숙인들. 사진: unsplash

20년간 노숙인 쉼터를 운영하며 지역 노숙인을 대상으로 식사, 상담, 교육 및 중독 회복 사역을 제공한 모지스 콜버트(Moses Colbert) 목사에게 시청이 6만 달러 벌금을 부여하자 콜버트 목사 지지 집회가 열렸다고 CBN뉴스가 전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개스토니아(Gastonia)에서 ‘신앙, 희망, 사랑 지역 발전 미니스트리(Faith, Hope, and Love Community Enrichment Ministries)’을 운영하는 콜버트 목사는 100명 이상의 노숙자들이 교회 부지에 있는 이동식 주택인 트레일러 하우스 두 채와 텐트에서 머물 수 있게 해왔다.

시청은 이 단체가 교회 부지에 이동식 주택을 주차한 혐의와 쓰레기양에 관련한 불만 등 여러가지 시 조례를 위반하여 벌금을 부과 받았으며, 과태료를 납부하지 않았다며 고소했다. 또한, 시청은 시설 관리 안전에 대한 의문을 제기됐다. 

퀸시티 뉴스에 따르면 교회에 1년간 응급구조사들이 300번 이상 불려왔으며, 원인 불명으로 1명이 사망했다.

그러나 교회를 지지하는 지역 주민들은 교회 부지에 노숙하는 노숙인이 존재하는 것은 도시가 정신건강과 약물 중독을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지, 교회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퀸시티 뉴스에 전했다.

또한, 퀸시티 뉴스는 “주민들은 교회의 사역이 종료되면 75명에서 100명의 노숙자는 곳곳으로 흩어져 우리의 뒤뜰, 집 뒤의 숲에 올 것”이라고 주장하며, 교회를 폐쇄하지 말 것을 호소했다.

이에 시청은 퀸시티 뉴스에 보낸 서한을 통해 콜버트 목사가 운영하는 시설이 “낮시간 음식을 제공하고 자유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나, 노숙자 쉼터로 저녁 잠자리를 제공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안전하지 않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크리스찬타임스 =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227_JESUS CHURCH SEMINAR2
예수교회 개척 설명회 26일 개최... 예수교회 개척 원정대 출범
Aaron-burden-on-Unsplash
성경 읽는 기독교인, 기부도 많이 한다... 성경과 무관한 사람의 평균 기부액, 0달러
20241219_NA
나이지리아, 동성애 입장 차로 감리교인들 충돌... 총격으로 교인 3명 사망
20241219_1027 United Worship Service of the Korean Church
한국 교계, 국난 처한 나라 위해 20일 ‘금식 기도의 날’ 선포

최신기사

[GTK 칼럼] 리더십 101(5): 리더십은 노동이다
[오영철 칼럼] 가난한 선교사와 연약한 후원교회의 만남
[원정하 칼럼] 닫혔던 땅, 미얀마에 만화 선교가 열렸다!
쿠바 전력망 붕괴... 공산주의 체제의 구조적 실패
베트남 기독교인, 미승인 교회서 예배드려 체포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대한적십자사와 헌혈문화 확산 협약 체결 외 (12/28)
[오늘의 열방] 멕시코 마약 카르텔, 노숙인 동원해 펜타닐 실험 외 (12/28)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28_GTK
[GTK 칼럼] 리더십 101(5): 리더십은 노동이다
20241228_O1
[오영철 칼럼] 가난한 선교사와 연약한 후원교회의 만남
20241228_W_main
[원정하 칼럼] 닫혔던 땅, 미얀마에 만화 선교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