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대체신학이슈, 가정교회와 선교 주제로 진행
세계 선교현장의 교회와 현지 사역자의 지도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성경교육과 목회연수를 제공해온 국제풀뿌리선교회(국제대표 이희열 선교사)가 온라인 영상강좌를 통해 선교말씀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6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선교말씀아카데미는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지키게 하라’는 말씀에 따라, 타문화권 적응보다 말씀 전수와 순종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선택해 현지 목회자와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진으로 국내외 70여 명의 선교사와 목회자, 말씀전문가(신학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희열 선교사는 “우리는 성장하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및 남미교회의 지도력 성장을 위해 섬기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이를 위해 설교이론과 목회학, 멘토링사역과 상담전문성 및 예배학 등의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실시한 세미나 내용은 무슬림을 위한 성경읽기 방법론, 신구약선교연구, 성경 주해 실습, 등 다양하다. 이 선교사는 이를 통해 “현지 교회에 대한 복음전파 선교에 이어 현지 교회들이 선교적 교회로 세워지도록 사역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6월에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3시간씩 아랍권 선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형남 선교사가 대체신학이슈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6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가정교회의 이론과 실제(이재익 목사(봉천교회 담임))와 7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이경준 목사(한국가정교회사역원장)가 가정교회와 선교를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수강 대상은 선교사들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카톡 아이디(heeyoullee)로 문의하면 된다. 회비는 없다. 문의: 010-3113-3925 [복음기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