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영국, 70대 성도의 길거리 설교‘무죄’선고

영국의 한 길거리 설교자가 경찰에 의해 구속될 위기에 처했다가 법원의 판결로 무죄를 선고받았다고 지난 2월 12일 기독언론매체 카리스마뉴스가 보도했다.

올해 73세인 빌 에드워드는 벤베리 치안법원 건물 바깥에서 설교를 하다가 경찰에 의해 제지를 당한 후 ‘위협행위 및 치안방해’ 혐의로 체포됐다.

사건의 경위는 에드워드가 법원 바깥쪽에서 설교를 하고 있을 때 건물 안쪽에서 어떤 사람이 그의 설교가 불쾌감을 준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관이 빌에게 다가가 자리를 떠나줄 것을 요구했다. 에드워드는 그 요청을 거절했고, 결국 에드워드 근처 경찰서에서 지원 나온 6명의 경찰관에 의해 땅바닥으로 제압당한 뒤, 체포당했다.

지난 2월 12일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영국 옥스포드 치안법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판사는 에드워드에게 이번 사건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그리고 그 경찰관이 자신의 임무에 합당한 행동을 했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결국 에드워드가 법원 건물 밖에서 설교할 수 없도록 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그리고 법원은 에드워드가 이 소송을 진행하면서 지출한 모든 여행 경비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판결했다. 에드워드는 소송 과정에서 크리스찬 법률 센터(CLC)의 지원을 받았고 CLC와 동역하는 변호사인 마이클 필립스의 변호를 받았다.

CLC의 안드레아 윌리암스는 “이번 사건은 연로한 개인이 공공 장소에서 설교를 한다는 이유로 공권력에 의해 부적절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라고 밝혔다.

또한 윌리암스는 “우리는 경찰들이 합법적인 길거리 설교에 대해 가혹한 처사를 보이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다. 법을 해석하고 적용하는 일에 대해 나타나는 반기독교적 성향은 우려할 만한 수준이다. 길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는 기독교인들을 몰아내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영국 사회의 반기독교 정서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0902_india
인도 오디샤주, BJP 집권후 기독교인 공격 급증
indonesia-241114-unsplash
인도네시아 지역 주민들, 교회 설립 거부 늘어나
20241112_Pakistan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678)earlyraincovenantchurch0120
中 당국, 목회자 가정에 수도·전기 끊어 타지역 이사 강요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
韓 청년들, “생명 지키는 데 전념하겠다”… ‘제2회 라이프워커 등산대회’ 개최
美 버지니아 부동산 중개인, 결혼 관련 성경 구절 SNS 게시해 면허 박탈 위기
극동방송, ‘나라를 지킨 영웅들’ 위한 ‘2024 가을 음악회’ 성료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1_Workplace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20241121_Jeju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japan-bus-241120-unsplash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