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부활절에 일어난 참사, 스리랑카 연쇄 폭발 사망자 207명…2곳은 자살 테러

▶사진: 스리랑카 서부 도시 네곰보의 교회에서 폭발이 발생했다(출처: indiatoday.in 캡처)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의 교회와 호텔 8곳에서 연쇄 폭발이 발생해 207명이 사망하고 수 백명이 다쳤다고 국내외 언론들이 보도했다.

스리랑카 경찰에 따르면, 현지 시각으로 이날 오전 8시 45분쯤 수도 콜롬보에 있는 교회 1곳과 5성급 호텔 3곳, 비슷한 시각에 서부 네곰보와 동부 바티칼로아의 교회 두곳에서 폭발이 발생해 최소 207명이 사망하고 450명이 다쳤다.

현지 구조대와 경찰은 즉각 피해 지역에 출동해 주변을 봉쇄하고 구조 작업과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황 수습과 함께 사상자 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날은 부활절 행사로 교회에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피해가 컸다. 피해자 중에는 외국인도 다수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정확한 폭발 원인과 폭발에 사용한 도구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6건의 폭발 현장 중 호텔 한 곳과 교회 한 곳에서는 자살폭탄 공격의 정황이 포착됐으며, 범인의 신원도 확인된 것으로 전해졌다.

스리랑카 정부는 이번 사건을 테러 공격으로 규정하고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22일 스리랑카의 모든 공립 학교에 휴교령을 내렸다.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사탄의 종노릇하는 스리랑카의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이미 사탄의 권세가 박살이 나고 영원한 생명을 되찾아주신 십자가 은혜 앞으로 나오게하사 부활의 생명을 누리게 해주시도록 기도하자.

▶사진: 지역 언론은 자살 폭탄 공격이 스리랑카에 대한 엄청난 공격의 배후가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출처: leagueofindia.com 캡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11:25-26)”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uth-Sudan-unsplash-230514
[오늘의 열방] 수단 북다르푸르주, 내전으로 56명 사망 외 (5/18)
20240516_UK_ProLife
[오늘의 열방] 영국, 출생 시까지 낙태 합법 형법 개정 논의… 시민들 반대 집회 외 (5/17)
20240516_YP_Slovakia
"총리피격 슬로바키아는 '거의 내전’"…극에 달한 정치양극화
20240516_YH_France N
누벨칼레도니 유혈소요로 4명 사망…佛, 12일간 비상사태 선포

최신기사

[GTK 칼럼] 예수의 좋은 병사여, 함께 고난을 받으라(2)
차별금지법 존재하는 영국, 트랜스젠더 학생에게 다른 성별 불렀다고 교사 해임
라틴 아메리카, 공산 정권·갱단 등에 의해 기독교 극심한 박해
[오늘의 한반도] 제주서도 퀴어행사 개최 예정 외 (5/18)
[오늘의 열방] 수단 북다르푸르주, 내전으로 56명 사망 외 (5/18)
“복음기도신문 300호, 미라클 300을 축하합니다” – 김용의 선교사
[TGC 칼럼] 질문 잘하기: 신학자의 모델, 마리아처럼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