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중국 지하교회, 또 경찰 급습으로 목사·신도 100여 명 체포

▶ 청두 (출처: chinaaid.net 캡처)
올해 들어 중국 내 기독교도 1만여 명 구금돼

chengdu qiuyu
▶ 청두시 추위성약교회 예배모습 (출처: chinaaid.net 캡처)

중국 경찰이 지난 9일 쓰촨(四川)성 청두(成都) 시에 있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지하교회 중 하나인 추위(秋雨)성약교회를 급습해 목사인 왕이를 비롯해 신자 100여 명을 체포했다고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경찰은 이 교회 신도의 집을 급습해 신도를 끌고 가거나, 시내 곳곳의 길거리에서 신도들을 체포하기도 했다.

일부 신도들은 경찰에게서 더는 이 교회에 다니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서약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받았다.

이 교회의 한 집사는 “경찰은 우리 교회가 불법 조직이며, 앞으로 어떠한 집회에도 참여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2005년 설립된 추위성약교회는 당국의 단속을 피해 몰래 활동하는 중국의 다른 지하교회와 달리 공개적으로 선교 활동을 하는 교회로 유명하다.

이 교회의 신도 리잉창은 “우리는 마지막 다섯 명의 신도가 남더라도 신앙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더 많은 중국의 교회들이 일어나 목소리를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012년 말 집권한 이후 중국 내에서 당국의 통제 아래 놓이지 않은 지하교회에 대한 탄압이 강화되고 있다.

더구나 올해 2월부터 중국 내 종교단체와 종교활동의 요건을 강화한 ‘종교사무조례’가 시행되면서 그 탄압의 강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새 조례는 종교인과 종교단체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불법 종교행사에 장소를 제공할 경우 거액의 벌금을 물리도록 했다. 미승인 교육시설이 종교활동에 이용되면 인가를 취소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미국 인권단체 ‘차이나 에이드’에 따르면 올해 구금된 중국 내 기독교도의 수는 1만여 명에 달해 3천여 명이었던 지난해의 3배를 넘어섰다.

지난 9월에는 베이징 최대 지하교회인 시온 교회가 폐쇄됐고, 허난(河南)성에서는 4천여 개의 교회 십자가가 철거되기도 했다.

기도 | 주님, 중국의 교회들을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세워진 교회를 사탄은 흔들고 세상의 법과 권력자들을 통하여 공격하지만, 예수 생명으로 심어진 교회는 박해를 받고 거꾸러뜨림을 당해도 망하지 않음을 믿습니다. 이때가 중국 교회 안에 더욱 믿음을 굳건하게 하는 기회임을 믿습니다. 중국 교회 가운데 하나님의 뜻대로 새 일을 행하시고, 계속 종교를 탄압하고 통제하는 중국 정부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만이 온 땅의 통치자이심을 알게 하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22_Uganda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20240902_india
인도 오디샤주, BJP 집권후 기독교인 공격 급증
indonesia-241114-unsplash
인도네시아 지역 주민들, 교회 설립 거부 늘어나
20241112_Pakistan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최신기사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
한국 VOM, 핍박 받는 형제자매 소식 담은 '2025년 기도달력' 무료 제공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09_1_1_new(1068)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309_1_2 interview main(1068)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20241120_Trump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