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미 백악관, “북한과의 전쟁 가능성 매일 커지고 있다”

허버트 맥매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북한과의 전쟁 가능성이 매일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CNN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날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레이건 국방 포럼에서 “북한은 미국의 안보에 가장 크고 즉각적인 위협”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폭스 뉴스 앵커 브렛 바이어가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가 전쟁 가능성을 고조시켰느냐’고 묻자 “그것은 매일 커지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경주(race)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언급하면서 “무력 충돌 없이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들이 있지만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 그래서 김정은이 점점 경주의 끝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맥매스터는 이어 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국의 역할을 강조하며 “우리는 중국에게 우리에게 도움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의 이익을 위해서라도 평화적인 방법으로 이 문제를 빨리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북한에 원유 수출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연료가 없으면 미사일을 쏠 수 없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북한 미사일 발사 성공 여부를 평가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성공이냐 실패냐 보다 중요한 것은 지난 수년간 북한이 실패로부터 배우고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모두를 향한 위협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도 | 하나님, 북한의 무모한 핵실험이 그치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우려가 전쟁으로 비화될 경우, 가장 큰 피해는 이 땅에 있는 백성들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관련된 모든 나라들이 주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소서. 특히 북한의 어리석은 시도를 멈추게 하시고, 하나님의 엄위하심을 인정하고 두려움으로 돌이킬 수 있게 하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06_7_3_NK-kimjungwook(1068)
韓美加, 北 억류 4000일 김정욱 선교사 즉각 석방 촉구
NK-HR-240831
북한 인권 활동가, “북한, 인권 개선 위한 국가인권 기관 설립해야"
305_7_3_NK-unsplash-thomas-evans(1068)
北 주민들, 수해 때 초상화보다 발전기 챙겨
NK-china-240827
탈북민의 UN난민 지위 보장해야 … 中정부에 '강제북송 중단' 촉구

최신기사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행동하는 '2024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 9일 개최
“보수주의 위협하는 프랑스혁명 정신 배격해야… 한국의 축복과 소명 자각, 북한 해방 앞당겨”
회심 이후 LGBT 업무 조정 요청 후 해고된 대학 교직원, 법적 대응 나서
[오늘의 한반도] 지난해 자살률 9년 만에 최고치... OECD 1위 외 (10/5)
[오늘의 열방] 수단 내전 악화, 수십 명 처형 등 인권 침해 심각 외 (10/5)
[TGC 칼럼] 함께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나타내다
선택적 정교분리 기윤실, 1027집회 비판... 트루스포럼, “해산이 답이다” 성명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zakar-korea-241005-3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행동하는 '2024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 9일 개최
ORIGINSCHOLA-241004-1
“보수주의 위협하는 프랑스혁명 정신 배격해야… 한국의 축복과 소명 자각, 북한 해방 앞당겨”
20241004_worship
회심 이후 LGBT 업무 조정 요청 후 해고된 대학 교직원, 법적 대응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