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오늘의 한반도] 한교연, ‘한반도 내 유일 합법정부 대한민국’ 통일교육 지침서 환영 외 (3/20)

사진: 유튜브 채널 통일부UNITV 캡처

오늘의 한반도*(3/20)

한교연, ‘한반도 내 유일 합법정부 대한민국’ 통일교육 지침서 환영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최근 정부가 발간한 통일교육 지침서에 ‘한반도 내의 유일 합법정부는 대한민국’이라는 표현이 부활하고, 북한의 핵 개발을 김정은 정권의 독재 유지수단으로 인식하는 내용이 들어간 것을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한교연은 19일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가 한반도 내의 유일 합법 정부란 것은 대한민국이 건국된 이래 한 번도 흔들리지 않은 우리의 국가 기조이자 정체성”이라며 그런데 전 정부가 이런 역사적 사실을 삭제했다고 했다. 이어 ‘북한 핵이 한반도 및 세계평화를 위협하고 있으며, 특히 김정은 정권 들어서 독재 체제 유지를 위한 핵·미사일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는 취지로 설명한 것도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GOODTV, 교도소서 영화 통해 복음 전해

기독교복음방송 GOODTV가 교도소에서 영화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가운데, 재소자들이 복음을 만나 새로운 삶을 살겠다고 결단하는 일이 이어지고 있다고 데일리굿뉴스가 전했다. 지난 14일 GOODTV는 경북북부 제2교도소에서 ‘기적을 믿는 소녀’ 상영회를 열어 66명의 재소자가 영화를 관람했다. 상영회를 주도한 이기학 아름다운고백교회 목사는 “영화가 끝난 후 한 재소자가 ‘하나님은 살아계시다’고 큰 소리로 고백했고, 곳곳에서 ‘아멘’이 터져 나왔다.”며 “몇몇은 하나님 앞에 바르게 살겠다고 다짐하며 기도했다.”고 전했다. GOODTV는 경북북부 제2교도소를 시작으로 전국 교정 시설 5곳(남부구치소, 경북북부 제3교도소, 부산교도소, 소망교도소, 밀양구치소)에 ‘기적을 믿는 소녀’를 순회 상영한다.

北 80만 청년 자원입대 결의 주장… 실제

북한 당국이 80만 명의 청년들이 자원입대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뉴데일리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은 “17일 하루 동안 전국 80여만 명의 청년동맹일군들과 청년학생들의 참군열의는 조국통일의 대업을 반드시 성취하고야 말 새 세대들의 드팀없는 의지의 과시이며 열렬한 애국심의 뚜렷한 증시”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우리 국가의 자주권과 안전이익을 난폭하게 침해하며 미제(미국 제국주의)와 괴뢰역적들(정부·여당)의 핵전쟁 도발책동은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는 극한계선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들의 자원입대를 한국과 미국의 탓으로 돌렸다. 그러면서 “전국 각지에서 인민군 입대, 복대 탄원자 대열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北,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으로 사상 교양

북한 당국이 2019년 11월 판문점을 통해 강제 북송된 탈북 어민 사건을 통해 수산 부문 당 책임자들에게 ‘남조선(남한)행을 기도한 자들은 다 잡혀온다’는 점을 강조하며, 수산 부문 당 책임자에게 사상 교양을 강도 높게 진행했다고 데일리NK가 17일 전했다. 그리고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 한 달 뒤쯤인 2019년 12월 바닷가를 끼고 있는 지역의 사법, 안전, 보위기관들에 배를 타고 월남을 시도했다가 붙잡힌 대상자들을 이유 불문하고 보위부 관리 대상으로 분류하는 중앙의 지시가 내려졌다. 이에 보위부는 지난 사건들까지 재평가해 ‘남조선행 기도 혐의점 없음’ 처리된 대상들까지 탈북 위험 분자로 분류했다.

벌목장 파견된 3대혁명소조원, 영화·노래·춤 영상 유포해 체포

양강도 풍서군의 깊은 산장 벌목장에 파견된 3대혁명소조원이 노동자들에게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사상을 유포하고 비밀결사까지 한 것으로 11일 체포됐다고 데일리NK가 17일 보도했다. 매체 양강도 소식통에 따르면, 소조원은 한 개 작업반 7명의 노동자들과 함께 지내면서 이들에게 한국 영화와 노래, 춤 영상이 들어있는 메모리를 유포하고, 밤마다 노동자들과 술을 마시면서 느슨한 분위기를 조장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소조원은 이 일들을 ‘비밀로 하자’고 한 것으로 나타나 비밀결사를 했다는 정치적 문제로까지 번지고 있다. 소식통은 노동자들도 모두 끌려갔으며 “3대혁명소조원은 노동자들을 선동해 반동사상문화를 조장하고 반사회주의·비사회주의 사상을 유포시킨 혐의로 정치범으로 몰려 보위부 독방에 갇혀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알림]

1. 느헤미야52기도정보 제9판 발간

하나님 나라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연합기도에 활용될 느헤미야52 기도 제9판 기도정보책 6종과, ‘2023 긴급기도정보’ 6종(두 종은 한 책으로 합권제작해 권수로는 5권)이 2023년 1월, 출간됐다. 구입문의 | 야긴과보아스, 032-887-0235, www.jakinnboaz.co.kr

2.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안내

선교기자(취재, 사진) 제보 안내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30915 Act Life
[오늘의 한반도]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낙태법안 개정의 조속한 이행 촉구 외 (11/22)
20241121_KOREA
[오늘의 한반도] 서울중앙지검, 의료용 마약 불법 유통 의사 등 32명 입건 외 (11/21)
20230516 National Human Rights
[오늘의 한반도] 인권위, 트랜스젠더 학생 요구 수용해 다양성 보장 정책 마련 "물의" 외 (11/20)
20241110_pharmacy
[오늘의 한반도] 10대 조직원 영입한 전주 폭력조직 30명 기소 외 (11/19)

최신기사

장애인 학대 신고 매년 증가… 발달 장애인 피해 74%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
한국 VOM, 핍박 받는 형제자매 소식 담은 '2025년 기도달력' 무료 제공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09_7_2_Data(1068)
장애인 학대 신고 매년 증가… 발달 장애인 피해 74%
309_1_1_new(1068)
‘예수교회 회복을 위한 원데이 기도 컨퍼런스’… 12월 5일
309_1_2 interview main(1068)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