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

북한 스파이 활동한 연구원 구속… 통일부 이 단체에 정책용역 맡겨 2천만원 지불

ⓒ 복음기도신문

우리나라에서 북한 스파이로 활동하던 민간단체 연구원이 최근 구속된 가운데, 우리나라 통일부가 이 연구원이 소속된 단체에 2000만원을 주고 정책용역을 맡긴 것으로 밝혀졌다.

뉴데일리에 따르면, 4·27시대연구원(이하 4·27) 소속 연구위원 이모씨가 국내에서 북한 공작원을 만나 동향 보고와 암호화된 지령문을 주고받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남겨졌다. 검찰은 이씨에 국가보안법상 회합·편의제공·이적표현물 판매 혐의를 적용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씨는 2017년 4월 국내에 잠입한 북한 공작원과 4차례 접촉해 자신의 활동 상황과 국내 진보진영 동향 등을 보고했다. 또 북한 공작원으로부터 암호화된 지령문·보고문 송수신 방법을 교육받았다.

검찰은 이씨와 접촉한 북한 공작원은 일본계 페루 국적으로 위장해 국내로 들어온 것으로 파악했다.

이씨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까지 9월까지 북한 대남 공작기구로부터 해외 웹하드를 통해 암호화된 지령문을 수신하고, 보고문 14개를 5회에 걸쳐 발송한 혐의도 받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이 2018년 9월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한지 한 달 만의 일이다.

또한 이씨가 출판한 책도 문제로 지적됐다. 그는 2018년 7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북한의 주체사상과 세습독재·핵무기 보유를 옹호하고 찬양하는 도서 ‘주체사상 에세이’와 ‘북 바로알기 100문 100답’을 출판했다.

통일부, ‘4·27시대연구원’과 정책용역 수의계약 맺은 것으로 드러나

한편, 통일부는 2020년 7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포스트코로나 시대 남북관계와 민간교류 발전방향’ 연구 용역 단체로 4·27와 수의계약을 맺고 정책연구용역 명목으로 2000만 원을 단체에 지급했다.(관련기사) ‘4·27시대연구원’ 2018년 4월 27일에 진행된 남북 정상 간 판문점 선언을 의미한다.

이에 야당은 25일 소집되는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통일부가 민간단체에 정책용역을 맡기는 과정의 문제점을 들여다보겠다는 입장이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조태용 국민의힘 의원은 “통일부가 북한 공작원 지령을 받은 연구위원이 있는 단체에 정책 용역계약을 주는 참담한 상황이 벌어졌다”며 “대한민국의 영토에서 북한 공작원이 활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당은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추진이 아니라 안보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6‧25 전쟁이 71년이 지난 오늘날, 국가보안법이 폐지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이런 시점에서 간첩이 발견돼 국가보안법이 반드시 필요한 법인지 상기하게 됐다.

그동안 핵으로 우리나라와 미국을 위협하는 북한을 미화하고 칭송하는 일들이 곳곳에서 있어왔다. 최근에는 문재인 대통령 마저 미국 주간지 타임지와의 인터뷰에서 고모부 장성택을 고사포로 잔인하게 쏴죽이고, 이복형 김정남을 독살한 김정은에 대해 “정직하고 열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칭송해 비난이 일고 있다. (관련기사)

6.25 전쟁에서 소대장으로 참전했던 올해 95세가 된 이동식 예비역 대령은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안보를 늘 제1의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북한 퍼주기’에 정신 없는 우리나라를 보며 국격이 송두리째 무너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 우리 전우들이 어떻게 지킨 나라인데. 경제가 중요해도 안보가 늘 우선이 돼야 한다. 후손들에게 해주고픈 말이다.”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관련기사)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지난간 선배들의 수고와 헌신을 기억하고, 또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한 교회들의 기도와 섬김을 깨닫게 하셔서, 안보를 1원칙으로 삼고 나라와 국민을 위해 섬기는 지도자들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또한 북한 정권에 압제당하는 주민들을 위해 함께 울며 복음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나라가 되기를 소망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map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20240516_Seoul City Council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교구성원의 권리‧책임 조례 공포 외 (5/17)
slovakia2
한-슬로바키아 외교회담… 11년만에 외교장관 방한
20240515_Blood donation
[오늘의 한반도] 한국 교회 생명 나눔 참여, 4월 1545명 성도 장기기증 등록 외 (5/16)

최신기사

서양 선교사들이 영상에 담은 100년전 한국…청라언덕의 사과, 한센인의 김장풍경 등
[지소영 칼럼] “선생님들은 강당으로 모두 오세요”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법원의 수술 없는 성별 선택권 인정... “도로 중앙선 삭제한 것 다름없다”
소비자들 LGBT 제품 거부… 기업체의 영업 전략 등 변화 가져와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교구성원의 권리‧책임 조례 공포 외 (5/17)
[오늘의 열방] 영국, 출생 시까지 낙태 합법 형법 개정 논의… 시민들 반대 집회 외 (5/17)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