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미국과 영국에서 ‘어린이 괴질’ 환자 다수 발생…·코로나19 관련 의심

(사진: smh.com.au 동영상 캡처)

미국 뉴욕주를 비롯한 15개 주(州)와 워싱턴D.C. 등 미국 전역에서 어린이 괴질(怪疾) 발병 사례가 잇달아 보고되는 가운데 13일까지 뉴욕에서만 5명의 어린이가 사망하면서 코로나19와의 연관성이 의심되고 있다.

미국 전역에서 어린이 괴질 환자 늘어나

연합뉴스에 따르면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13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뉴욕주 보건국(DOH)은 다른 49개 주 보건당국에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뉴욕주는 지난 9일 73명의 어린이가 이 괴질을 앓고 있다고 밝혔는데, 현재 102명까지 늘어나 발병 규모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뉴욕을 비롯해 캘리포니아, 코네티컷, 뉴저지, 델라웨어, 조지아, 일리노이, 켄터키, 루이지애나, 매사추세츠, 미시시피,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 유타, 워싱턴 등 15개 주, 워싱턴D.C.에서도 발병 사례가 보고됐다고 쿠오모 주지사는 설명했다.

영국에서도 어린이 괴질 100여명 발생

유럽에서도 스페인·프랑스·영국·이탈리아·스위스 5개국에서 환자가 나왔다. BBC방송은 13일(현지시간) 영국에서 근 100명의 어린이가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의심되는 매우 드문 염증성 질환에 걸렸다고 보도했다.

BBC에 의하면 지난달 런던에서 8명의 어린이에게서 나타난 이후 지금까지 근 100명의 어린이가 이같은 어린이 괴질(怪疾) 증상을 보였다면서 일부는 집중치료를 받았으나 나머지는 빠르게 회복됐다고 전했다.

괴질을 앓는 어린이들은 코로나19의 대표적 증상인 호흡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병원에서 코로나 테스트를 하면 양성으로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고열과 피부 발진, 심한 경우에는 심장 동맥의 염증까지 동반한 ‘독성 쇼크'(toxic shock)나 가와사키병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와사키병은 소아에 나타나는 급성 열성 염증 질환으로 심하면 심장 이상을 초래한다. 뉴욕타임스(NYT)는 이 괴질에 대해 의사들은 배워본 적도 없고 이름과 진행 경과, 대응 절차 등도 아직 분명히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임페리얼칼리지 런던의 리즈 휘터커 박사는 코로나19 유행이 이뤄진 뒤 어린이 괴질이 나타났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면서 감염 후 항체형성이 어린이 괴질에 영향을 줬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같은 대학의 마이클 레빈 박사도 어린이 괴질에 감염된 대부분의 어린이가 코로나19에 음성반응을 나타냈으나 항체반응 검사에서는 양성으로 나타났다면서 어린이 괴질이 코로나19에 대한 이상 면역반응 영향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뉴욕주 쿠오모 주지사도 “이들 어린이 환자들의 60%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40%는 항체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서 “몇 주 전에 코로나19에 노출됐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 감염에선 고령층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진 어린 연령층에 대해서도 의료보건의 비상등이 켜진 셈이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코로나19에 이어 원인이 불분명한 괴질이 돌고 있는 어린 아이들을 보호해주시길 기도하자. 질병과 그로 인한 생활의 어려움 가운데 놓인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보살펴야 하는 가정 안에 사냥꾼의 덫에서 빼내 주시고 죽을 질병에서 건져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말씀을 들려주시고, 주님을 의뢰하길 간구하자. 계속해서 새로운 국면을 맞아 헤쳐 나가야 하는 국가의 지도자와 행정부에도 지혜를 주시고, 모든 것이 마침내 하나님의 사랑으로 드러나는 때를 믿음으로 바라보는 신앙을 주시길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4 Myanmar border
인도, 미얀마 국경 폐쇄... 종족 단절, 경제 위기 등 우려
20240506_Denmark baby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20240502_Columbia_protesters
미 대학의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탈진실 시대의 산물… 분열의 시대 진리와 도덕은?
baby-4747199_640
[오늘의 열방] 독일, 신생아 수 10년 만에 최저 외 (5/4)

최신기사

나이지리아, 교회 회의 가던 목사 살해 당해
인도, 미얀마 국경 폐쇄... 종족 단절, 경제 위기 등 우려
[오늘의 한반도] 대구대, ‘로제타 홀 선교사’의 국내 첫 점자책 소개하는 전시회 개막 외 (5/6)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거듭난 사람, 동료 신자를 더욱 사랑
[특별기고] 차세대 선교 리더 “일어나라 언약의 세대”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