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중국교회, 신종코로나 사태 앞에서 금식기도로 대처

▶2020년 1월 24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중난병원 중환자실에서 의료진이 환자의 물방울을 검사하고 있는 모습.(출처: xinhuanet.com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몸살을 앓고 있는 중국 교회들이 예배당에 모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해 예배를 드리는 한편, 금식기도로 이번 사태를 극복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중국 기독교 언론매체인 복음시보(福音时报)에 따르면, 우한의 한 교회는 주일이었던 지난달 26일 현지 SNS에 ‘중보기도의 모범’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문을 게재하면서 “우한의 평안을 간구하고 이 도시가 치유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고 이 교회 담임목사가 말했다.

또한 베이징의 한 교회도 온라인 예배를 드렸으며 이 교회 담임목사는 “그 무엇도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막을 수 없다”고 설교했다. 칭다오시 남구의 한 교회도 예배당을 개방하지 않고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

베이징 한 교회의 목사는 온라인에 올린 설교문에서 “순식간에 들이닥친 전염병 앞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 또한 무엇을 해야 하나? 우리는 먼저 주님께 기도를 드려야 할 것”이라며 “주님께서 은혜를 베푸사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이번 전염병이 조속히 진정될 수 있도록 간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염병 사태를 위해 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인들을 위해 기도하고 확진자와 의심환자들을 위해 중보기도해야 할 것”이라며 “솔로몬 왕과 같이 하나님의 성전에서 만민을 위해 기도하고, 또 비느하스처럼 오늘날 교회의 터진 곳을 막아내기를 원한다”고 역설했다고 한다.

또 이번 사태의 조속한 극복을 위해 긴급히 금식기도를 제안하는 내용의 글도 현지 인터넷에 올라왔다. “중국의 당국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전염병이 하루빨리 물러갈 수 있게 하고, 교통과 음식 등의 문제가 해결 되어 중국인들이 평안을 찾도록 기도하자”는 내용이다.

한편, 기독교 양회는 “각 지역 양회와 예배당이 지역정부의 관련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성실하게 전염병 확산 및 예방통제에 임하며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나갈 것”을 당부하는 통지문을 발송했다. 이 밖에 현지 교회를 중심으로 모금도 전개되고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우한 폐렴 전염병으로 중국과 온 세계가 혼란한 가운데 중국의 교회에게 기도의 무릎을 꿇게 하심에 감사하자. 이때에 자신의 생명 지키기에 급급하지 않고 서로 다른 이들을 돌보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주시고 진정 하늘의 소망이 실제가 된 복음의 증인을 통하여 특별히 우한 땅에 천국 복음이 전해지도록 간절히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5_1 mission(1068)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20240428_Cuba_Pastor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17_Seoul_Theological_University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