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소말리아 기독교인, 고향에 가지 말라”

소말리아기독교선교회 7가지 지침 권면…이들의 박해상황 짐작

소말리아에서 기독교인으로 개종했다면 어떤 이유로도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아야 된다.

이미 많은 소말리아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가족이나 친척의 조문(弔問)등을 이유로 고향에 방문한 이후 감금되고 구타와 협박에 이어 죽임을 당했다.

소말리아 기독교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다양한 설교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는 소말리아 기독교선교회(somalichristians.org)는 ‘소말리아 그리스도인으로 해야할 일 혹은 하지 말아야할 7가지’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그들이 얼마나 가혹한 박해 환경에 놓여 있으며 대가를 지불하고 그리스도를 따르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지침은 어떤 상황에서라도 무슬림과 결혼하지 말것,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순결할 것을 권했다. 성경은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과 혼인하지 말라고 가르치고있으며, 영리한 뱀처럼 나타났다가 곧 사라지는 뱀처럼 행동하고 또 누구에게도 분노를 일으키지 않는 비둘기처럼 지혜롭게 처신하라고 권했다.

교회를 갈 때에도 실명을 사용하지 말고, 혈육과 친척을 떠나는 것은 물론 주변에 소말리아 사람이 많지 않는 곳으로 떠나서 매주일 교회에 출석하여 신앙생활을 하라고 권면했다.

사아와(Xaawa)라는 소말리아 그리스도인 자매는 이 웹사이트를 통해서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되는 일이 가장 어려운일이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틀린 생각이다. 비록 당신이 그리스도를 선택하기 위해 가족을 떠나고, 가진 모든 것을 포기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겠지만, 그러나 주님없이 인생의 길을 걸어가는 여정은 더욱 힘겹고 어려운 일이다.”라고 자신의 경험을 나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717_USA_Pastor forgive
美 목회자, 교회 차량 방화 용의자 용서하고 복음 전해
20240716_VOM_China
中 기독교인,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혀 수감자들에 복음 전해
20240717_France_2024 ensemble
프랑스 교회들, 올림픽 개막 맞춰 복음 전파 위한 네트워킹 구성
20240715_Nicaragua
전도하던 니카라과 목사 11명 수감... 미 정치권 등 석방 규명 활동 전개

최신기사

대리모 통해 ‘미국 시민권’ 따는 중국…관련법 ‘엄격 해석’ 필요해
[오늘의 한반도] 교대생 97% ‘교직 불안’… 학부모 악성 민원 우려 외 (7/19)
[오늘의 열방] 전쟁.기아 피해 그리스 입국 아동 6400명… 작년 대비 4배 외 (7/19)
대법원, 동성 동반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허용... 시민단체 강력 규탄
[GTK 칼럼] 하나님의 자비(1): 변치 않으시는 하나님이 자비로우실 수 있을까?
국민의 절반 이상, 동성 결혼·동성 커플 자녀 양육 반대
美 목회자, 교회 차량 방화 용의자 용서하고 복음 전해
Search